IoT 어플라이언스 위해 '옵스나우-레노버' 협업

옵스나우의 IoTOps 플랫폼, 레노버 씽크엣지 시리즈에 탑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결합된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

 

[더테크=전수연 기자] 클라우드 플랫폼 전문기업 옵스나우(OpsNow)가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와 협업해 자사 플랫폼을 제공한다.

 

옵스나우는 자사가 개발한 IoTOps 엣지 플랫폼을 레노버의 엣지 서버인 씽크엣지(ThinkEdge) 시리즈에 탑재한다고 12일 밝혔다.

 

옵스나우는 IoT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용자 요구에 대한 신속한 대응, 대량의 데이터 관리·분석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데이터 생성 지점 근처에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엣지 컴퓨팅이 각광받고 있다.

 

반면 대부분의 사용자는 각기 다른 형식, 프로토콜을 지닌 방대한 데이터의 수집, 활용과 수많은 디바이스의 통합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양사는 이러한 사용자 고충을 완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가 결합된 어플라이언스 형태를 지원한다. 엣지 플랫폼은 엣지 서버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IoT 코어 플랫폼으로 전송한다. 

 

검증된 엣지 플랫폼과 서버를 통합해 제공하기 때문에 어플라이언스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IoT 환경을 즉각 구축, 활용할 수 있다. 또 사용자는 복잡한 설치, 호환성에 대한 우려를 낮추고 IoT 데이터를 빠르게 관리·분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팩토리, 스마트 시티, 콜드체인 모니터링, 스마트팜, 스마트빌딩, 배터리 관리, 모빌리티, 농업, 제조, 물류, SOC(사회간접자본),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의 IoT 관리 플랫폼 서비스를 지원한다.

 

IoTOps는 IoT 디바이스에서 생성되는 대용량 데이터의 수집, 처리, 저장과 AI·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분석까지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기업이 보유한 IoT 디바이스의 모든 데이터를 디바이스 제조사와 상관없이 단일 플랫폼에서 취합·분석할 수 있다.

 

또 SaaS(Software as a Services) 모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데이터 수집, 저장, 처리에 대한 시스템 확장이 용이하고 인프라 부담 역시 낮다. 또 코딩 지식 없이도 구축, 운영, 활용할 수도 있다.

 

레노버 씽크엣지 시리즈는 레노버의 대표 엣지 컴퓨팅 서버 라인업이다. 비즈니스 환경이 데이터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데이터 생성 위치에 가까운 곳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엣지 컴퓨팅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씽크엣지 시리즈는 높은 유연성을 바탕으로 빠른 데이터 처리, 분석을 지원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