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슈를 인공지능으로 해결..."2021 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

2021.05.03 12:30:14

- 총 20개 팀을 선발하여 사업화(60억원) 지원

[더테크 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온라인상에서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능력을 겨루는 '2021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정부 지원 사업이 사업계획서를 제출받고 이를 평가위원이 심사하여 지원기업을 선정하는 방식이라면,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사업은 참가팀의 △문제 해결 및 알고리즘 개발 기술력을 검증하고, △기술력이 검증된 참가팀의 보유한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평가하여 우수팀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2020년에는 400개 참가팀이 참여하여 13.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최종 선정된 30개 참가팀에게 최대 1.6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사업화 컨설팅을 지원했다.

 

올해는 전년보다 지원 규모를 확대하여 20개 참가팀에 총 60억원(기업당 최대 3억 원) 규모의 자금과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회에는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문제는 인공지능(AI) 허브(aihub.or.kr)에 개방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등을 활용하여 총 10개가 출제된다.  특히, 문제는 이미지/자연어/수치해석 등 3개 분야로 구분하고, 각 분야별로 사업화 가능성과 경제 효과가 크고 사회적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된다. 

 

과기정통부 송경희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이번 '2021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와 중소·벤처기업이 인공지능 기술 및 서비스 사업화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년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세부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와 ‘인공지능(AI) 허브(aihu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민 ksm@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