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과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헬로 로봇' 22일 개막

2021.06.22 06:29:18

[더테크 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하 국립부산과학관에서 6월 22일부터 로봇 공동특별전을 개최한다. 

 

 

국립과학관법인(부산·대구·광주)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특별전은 우리 일상 가까이 들어온 로봇과 인공지능의 현재를 이해하고 미래에는 어떻게 공존해야 하는지 올바른 미래관을 생각하게 한다.

전시는 △로봇의 시작, △로봇과 인공지능, △로봇과 산업, △로봇과 스포츠, △로봇과 예술, △로봇의 일상과 미래 등 6개 존 48개 전시콘텐츠로 구성된다.

 

관람객은 30종의 로봇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데 인공지능 로봇과 오목대결을 하거나 하키 로봇, 골기퍼 로봇과 승부를 겨룰 수도 있다.

 

또한, 동작을 인식해 연주하는 인공지능 오케스트라와 화가 로봇을 통해 인간만의 영역이라고 생각하는 예술 분야에서 로봇의 쓰임을 알아보고,  커피를 만드는 커피전문가(바리스타) 로봇과 운반(서빙) 로봇으로만 운영되는 무인 로봇 카페에서 편안한 휴식도 즐길 수 있다.

 

관람을 원하는 경우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에서 사전에 온라인으로 예약 후 입장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 강상욱 미래인재정책국장은 “디지털 뉴딜의 핵심인 인공지능과 로봇을 주제로 한 특별전의 의미가 크다.”며 “인간의 끝없는 상상과 연구로 탄생한 로봇과 인공지능의 다양한 쓰임을 알아보고 미래모습을 그려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수민 ksm@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