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모터 제어 솔루션 전문 기업 큐빅 인수

2022.10.18 10:45:23

 

[더테크 뉴스]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전기 패널 구축용 모듈 시스템 전문 기업인 큐빅(CUBIC)의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큐빅은 1973년 전기 패널 구축용 모듈 시스템이라는 독특한 아이디어에 기반을 두고 설립됐다. 회사는 이 아이디어 덕분에 설립 초창기부터 전기역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협력 업체로 성장했다.


큐빅은 덴마크 브론더스레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재생 에너지, 데이터 센터 및 사회 인프라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을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큐빅의 대표적인 제품은 효율적이고 유연한 모듈형 시스템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큐빅의 모듈형 시스템이 회사의 지능형 장치 및 산업 전문성과 결합해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지능형 모터 제어에 필요한 공장 전체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데이터를 생성해 지속 가능성과 생산성을 높여 고객에게 디지털 전환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큐빅이 구축한 파트너 모델을 기반으로 아시아, 유럽 및 중남미에서 지능형 모터 제어 제품 출시를 지원할 파트너 네트워크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및 프로세스 산업에서 새 고객을 유치하고, 파트너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큐빅을 통해 재생 에너지 및 데이터 센터 솔루션 시장 접근도 확대할 예정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파워 컨트롤 사업부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 밥 버터모어는 “큐빅의 혁신적인 모터 제어 솔루션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선도적인 지능형 모터 제어 기술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구조 설계, 전력 시스템 및 글로벌 표준에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팀과 함께 사업을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제이콥 몰러 크누드센 큐빅 CEO는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함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글로벌 성장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계약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완벽한 조합을 이뤘다”고 말했다.

한편 큐빅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운영 부문에 속해 사업을 영위할 예정이다.

 

김수민 ksm@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