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현대리바트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공급

2023.06.26 10:28:51

통합 라이브러리 구축으로 유사 사양 중복 개발 방지
3D 기반 설계 및 데이터 관리로 휴먼 에러 최소화
R&D 디지털화 촉진 및 데이터베이스 통합 관리 예정

 

[더테크=조명의 기자] 다쏘시스템은 현대리바트의 제품 및 설계 정보 자산화를 위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리바트는 플랫폼 도입으로 개발 히스토리 정보 자산화 및 데이터 라이브러리 구축, 효율적이고 고도화된 작업 환경 조성 등을 추진한다. 

 

현대리바트는 그동안 2D 기반의 설계 및 로컬 작업으로 연구개발(R&D)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해왔다. 그러나 가구뿐 아니라 전문자재 유통, 건자재, 인테리어, 해외 사업 부문으로 사업영역으로 확장하면서 데이터 중앙화 및 연계성의 확보가 필요해졌다.

 

이에 R&D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홈‧라이프스타일 업계에 특화된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했다. 

 

현대리바트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제품 및 설계 데이터베이스를 하나로 통합해 관리하고,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연구개발, 설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무를 한 공간에서 가능하게 함으로써 작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통합 라이브러리 구축을 통해 유사 사양의 중복 개발을 방지하고, 3D 기반 설계와 데이터 관리로 휴먼 에러를 최소화한다. 

 

플랫폼 도입 초기 단계에는 OOTB(Out of the box, 즉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취합하고, 이후 이를 반영 및 ERP와 도면관리 시스템 연동에 대한 고도화 작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다쏘시스템은 이번 플랫폼 공급을 통해 국내 홈‧라이프스타일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정운성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이사는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현대리바트의 차별화된 기술 및 디자인이 결합해 제품의 품질 및 고객의 신뢰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트렌스포메이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홈‧라이프스타일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명의 기자 cho.me@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