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텔스, N-MAS loT 플랫폼 GS 인증 획득

2023.07.10 13:21:01

AI 토탈 솔루션 사업 확대 본격화

 

 

 

[더테크=조명의 기자] 엔텔스는 N-MAS IoT 플랫폼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로부터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GS 인증은 국가 공인 인증 기관이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이번 인증 획득은 기존 oneM2M 국제 표준 인증에 이은 추가적인 인증 획득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객관적으로 입증했다고 엔텔스는 설명했다. 

 

해당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 지정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엔텔스는 향후 조달청을 통해 공공기관, 지자체를 대상으로 IoT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MAS IoT 플랫폼은 국제 표준인 oneM2M 규격을 기반으로 다양한 응용서비스와 사물(Thing)을 연결하는 SW 플랫폼이다. 대부분의 모든 IoT 네트워크 및 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으며, IoT 디바이스와 데이터를 웹 UI를 통해 관리하는 것은 물론 타 시스템 및 플랫폼도 쉽게 연계할 수 있다.

 

최영래 엔텔스 대표는 “이번 GS 인증 획득으로 국내 최고인 N-MAS IoT 플랫폼의 기술력을 재확인했다”며 “IoT 솔루션 사업을 더욱 본격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N-MAS 플랫폼으로 데이터가 축적되면서 IoT 데이터를 활용해 MLOps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및 지능형 서비스 모델링‧개발‧운영하는 등 한층 더 진화한 AI 토탈 솔루션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명의 기자 cho.me@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