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추적 모니터링 플랫폼으로 '이상동기 범죄' 막는다

2023.08.23 16:59:41

쿤텍, 실시간 SNS 게시글 모니터링, 정보 수집 및 분석 통해 범죄 행위 추적
AI 기반 키워드 분석 및 빈도 계산 통해 범죄 발생 관련 특정 패턴 분석

 

[더테크=조명의 기자] 쿤텍은 SNS 게시글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온라인 범죄 행위를 추적할 수 있는 모니터링 플랫폼 ‘사이버 호크아이’를 통해 이상동기 범죄의 사전 예방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연이어 발생하는 이상동기 범죄의 경우 SNS에 범죄 행위를 암시하는 예고성 게시글을 퍼뜨리는 것이 특징인데, 이런 유형의 범죄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신속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게시자 관련 정보를 분석해 사전에 범죄 발생 자체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쿤텍에 따르면 사이버 호크아이는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는 물론이고 다크웹 및 딥웹에 게시되는 게시글의 키워드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는 OSINT 추적 플랫폼이다.

 

단순한 키워드 및 게시글 분석에 그치지 않고 계정 운영자 및 게시자와 관련된 세부 정보, 관련 인물과의 조직도를 분석할 수 있다. 또 AI를 기반으로 범죄 키워드를 분석해 특정 게시글의 게시 빈도, 키워드 유출 빈도를 계산, 범죄 발생과 관련된 특정 패턴 분석까지 가능한 만큼 범죄 사전 예방에 특화돼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방혁준 콘텍 대표는 “SNS는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범죄에 악용되기 쉽지만 그만큼 실제 범죄 계정을 추적하는 것이 어렵다”면서 “사이버 호크아이는 특정 키워드를 기반으로 SNS 상에서 유포되는 범죄 모의 행위자를 추적 및 분석할 수 있고, 한글을 포함해 총 20개국 이상의 다국적 언어 분석과 번역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다국적 언어의 수집 및 분석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조명의 기자 cho.me@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