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전수연 기자] 공작기계 기업 DN솔루션즈가 독일에 유럽 테크니컬 센터를 열고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DN솔루션즈는 최근 독일 도르마겐에서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헝가리 등의 고객사 및 협력사 200여명을 초청해 유럽 테크니컬 센터 오픈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관련기사: 생산성 향상된 '4세대 수직형 머시닝센터' 공개)
조 폴 DN솔루션즈 유럽 테크니컬 센터장은 “테크니컬 센터는 유럽 시장에 특화된 하이엔드 및 자동화 장비 중심으로 전시 기기를 구성했다”며 “실시간 가공 시연을 비롯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DN솔루션즈 유럽 테크니컬 센터는 약 300평 규모로 메인 전시룸, 세미나실, 미팅룸, 부품 수리 및 판매숍 등으로 구성됐다. 메인 전시룸은 5축기 존, 복합기 존, 자동화 존 3개 테마로 꾸며졌다.
메인 전시룸에는 DN솔루션즈의 새로운 5축기 라인업인 DVF 시리즈(DVF 4000, DVF 5000, DVF 6500), 차세대 복합 가공기 푸마 SMX 2100ST·푸마 SMX300ST·푸마 TT2100SYYB, 협동로봇 코보솔과 갠트리 로더·로봇셀 등이 장착된 푸마 DNT2100M·푸마 TW2600M·Lynx 2100LSYB 등이 전시돼 있다.
특히 DN솔루션즈는 전시된 기기에 대해 실시간 가공 시연을 수행할 수 있어 실제 가공을 통한 성능 검증과 기기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만족도와 신뢰감을 높일 생각이다.
이 외에도 기술 세미나와 장비 교육을 진행하는 세미나실, DN솔루션즈의 최신 기기와 기술을 경험한 사용자와 딜러가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미팅룸 등이 마련됐다.
DN솔루션즈는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를 채용해 하이엔드 기술 지원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며 유럽 테크니컬 센터 외에 독일에 연구개발 센터를 짓고 유럽 엔지니어와 협력해 새로운 제품 개발 및 디지털화를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