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전수연 기자]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코리아(이하 로크웰 오토메이션)가 경기 남양주시의 상하수도관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남양주시에 △스마트 워터 시스템 구축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관련 제품과 설비 공급 △시스템 활용과 유지보수를 위한 기술 자문을 제공한다.
남양주시는 1981년 상하수도관리센터를 설립해 현재 관내 정수처리장 2개와 하수처리장 17개를 관리하고 있다. 또한 급수체계의 효율 관리와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된 공급을 위해 환경기초시설 확충과 최상의 상수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남양주시 상하수도관리센터에 스마트 워터 시스템 관련 설비를 구축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팩토리토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소프트웨어의 운영과 활용을 위한 기술 자문을 제공해 최적화된 보조지하수관측망 감시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고 기술 교류를 통해 우호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남양주시 상하수도관리센터는 향후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된 공급과 맑은 물 보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스마트 워터 시스템 구축이 지방자치단체에 매우 중요한 정책이며 자사 스마트 워터 솔루션이 네트워크를 관리·보호하는 통합 솔루션 세트로 남양주시의 안전한 수자원 관리를 지원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