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자동차 표준 디지털 절연기 개발... "AEC-Q100 준수"

2025.03.04 10:08:22

고속 데이터 통신, 안정적인 작동 실현

[사진=도시바] 

▲ [사진=도시바] 

 

[더테크 이지영 기자]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포레이션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4채널 고속 표준 디지털 절연기의 첫 번째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DCM34xx01 시리즈”는 100kV/μs 표준의 높은 공통 모드 일시 내성과 50Mbps의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로 안정적인 동작을 지원하는 10개의 디바이스를 갖추고 있다. 모두 자동차 전자 부품의 안전성 및 신뢰성에 대한 AEC-Q100 표준을 준수한다.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 및 전기 자동차(EV)에 사용되는 온보드 충전기 및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려면 절연을 보장하고 소음 전파를 방지하는 장치가 필요하다.

자동차 표준 디지털 절연기는 이러한 절연 장치에 필요한 다중 채널 고속 통신 및 높은 CMTI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새롭게 개발된 절연기는 도시바의 독자적인 자기 커플링 유형 절연 전송 방법을 사용하여 100kV/μs의 높은 CMTI를 달성한다. 이는 절연 신호 전송에서 입력과 출력 사이의 전기 노이즈에 대한 높은 수준의 저항을 전달하여 안정적인 제어 신호 전송을 가능하게 하며 안정적인 장비 작동에 기여한다.

 

또한 0.8ns 표준의 낮은 펄스 폭 왜곡과 50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도 달성된다. 이 신제품은 SPI 통신을 지원하는 I/O 인터페이스와 같은 다중 채널 고속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도시바는 산업 표준 디지털 절연기의 양산을 시작했으며, 현재 제품 라인업을 자동차 장비로 확장했다. 앞으로도 두 영역 모두에서 패키지 라인업과 채널 수를 늘릴 것이다.

 

이지영 기자 ljy@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