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NVIDIA GTC 2025서 가상제어 테스트 디지털 트윈 기술 선보여

2025.03.14 10:51:57

 

[더테크 이승수 기자]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NVIDIA GTC 2025’에서 새로운 Emulate3D® Factory Test™ 기능을 최초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공장은 수천 개의 움직이는 부품, 고속 장비 및 복잡한 시스템 상호 작용을 갖춘 본질적으로 복잡한 환경이다. 기존의 시뮬레이션 툴로는 이러한 환경을 충분한 충실도와 규모로 모델링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Factory Test는 모듈식 모델링 방식을 통해 이러한 과제를 극복함으로써 팀이 기계, 전기, 제어, 프로세스, 로봇 및 장치 동작 모델을 구축, 검증 및 통합 디지털 트윈으로 결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첫 번째 공개 쇼케이스에서는 솔루션이 공장 규모의 가상 제어 테스트를 어떻게 지원하는지 보여줌으로써 제조업체가 공장 인수 테스트를 통해 배포 전에 자동화 시스템을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 기능으로 다중 모델 조정으로 공장 규모 테스트를 위해 다중 시스템 모델 동기화가 가능하다. 또한 최신 DevOps 워크플로 버전 제어, 테스트 및 배포를 간소화하는 동시에 모든 이해 관계자가 최신 버전에서 작업하고, 실시간으로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팀 간 조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스트 러너는 대규모로 반복 가능하고 자동화된 테스트 실행이 가능하다. 폴트 프레임워크는 시스템 장애 대응력을 평가하기 위해 폴트 조건 시뮬레이션이 적용된다.

 

마테우스 불호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소프트웨어 및 제어 부문 수석 부사장은 “제조업체는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하고 시운전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확장 가능하고 충실도가 높은 디지털 트윈이 필요하다"면서 "엔지니어링 팀이 공장 전반에서 자동화 시스템을 테스트, 반복 및 검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NVIDIA Omniverse의 역량을 활용함으로써 전례 없는 비주얼라이제이션 및 협업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승수 기자 lss@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