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똑똑한 AI 동료 ‘에이전틱 AI 생태계’ 본격 가동

2025.08.25 09:19:44

“똑똑한 AI 동료 만든다”
개발자, 직원 AI 서비스 구축 가능

 

 

[더테크 서명수 기자]  AX 전문기업 LG CNS가 25일 에이전틱 AI 설계·구축·운영·관리까지 전 주기 지원하는 풀스택 플랫폼 ‘에이전틱웍스’를 공식 공개했다.

 

현신균 LG CNS 대표는 “에이전틱 AI는 단순 반복 업무를 넘어 전 과정에서 능동적으로 분석·조율하며 의사결정을 지원해 직원들이 창의적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며 “기업의 생산성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려 산업 경쟁 판도를 바꾸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국내 최초 풀스택 에이전틱 AI 플랫폼 ‘에이전틱웍스’

 

LG CNS가 발표한 에이전틱웍스는 AI 서비스 설계부터 구축·운영·관리까지 지원하는 국내 유일 6종 모듈형 풀스택 플랫폼이다. 기업 전체 업무 흐름을 분석해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이 플랫폼은 △코딩 기반 ‘빌더(Builder)’ △노코드 개발환경 ‘스튜디오(Studio)’ △데이터 전처리를 돕는 ‘지식저장소(Knowledge Lake)’ △AI와 기업 시스템 연동을 위한 ‘허브(Hub)’ △산업별 특화 모델 고도화 ‘리파이너(Refiner)’ △AI 모델 자동 선택 ‘라우터(Router)’로 구성된다.

 

예컨대 인사 업무에 적용하면 수만 건의 지원자 데이터와 기존 문서를 분석해 적합 인재를 추천하고 면접 질문까지 자동 생성, 업무 효율을 약 26%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재무 분야에서는 사업비 변동 감지, 리스크 관리, 타사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전략 수립까지 지원한다.

 

LG CNS는 자체 AI 보안솔루션 ‘시큐엑스퍼 AI’를 적용해 민감정보 유출 방지, 이상징후 탐지, 자동 대응 체계까지 강화했으며, MCP(Model Context Protocol) 및 A2A(Agent to Agent) 연동 기술로 ERP·CRM 등 기존 시스템과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 직원경험 혁신 서비스 ‘에이엑스씽크(a:xink)’

 

LG CNS는 또 하나의 핵심 서비스로 직원 업무혁신 AI '에이엑스씽크’도 선보였다.  ‘AX(AI 전환) + EX(직원경험) + Think(사고)’의 의미를 담은 이 서비스는 메일·일정·회의·번역 등 공통 업무를 즉시 AI로 전환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중요 메일·일정 요약 후 음성 안내, 자동 회의록 작성·통번역, 보고서 자동 작성, 개인화된 맞춤형 업무 지원 등이 있다. 예컨대 “회의록 기반 출장 품의 작성 후 주간보고에 반영해줘”라고 요청하면, 에이전틱 AI가 그룹웨어·ERP 등과 연계해 자동 처리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미 이 서비스를 도입해 업무 생산성을 약 10% 향상시키고, 연간 100억 원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3년 내 생산성을 30% 이상 높이는 것이 목표다.

 

LG CNS는 이번 플랫폼과 서비스를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 대표는 “AX 전문기업으로서 고객의 AI 전환 전 과정을 함께 만들어가며 No.1 AX Enabler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서명수 기자 sms@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