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3M-SSG닷컴, 브랜드 경쟁력 강화 JBP 체결

셀러 리포트 분석, 온라인스토어 ‘NE.O’ 전용 상품 확대 등 다양한 협업 예정

 

[더테크 뉴스] 한국3M은 지난 4월 20일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3M 본사에서 SSG닷컴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제휴협약(Joint Business Plan, JBP)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함병선 한국3M 소비자 사업본부장과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담당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향후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3M과 SSG닷컴은 고객분석, 프로모션, 유통 등 다양한 방면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SSG닷컴이 제공하는 ‘셀러 리포트’를 활용해 매출 및 이용고객 데이터를 전략적으로 분석하여 온라인 스토어 ‘NE.O’ 전용 상품 확대에 나선다. 또한 3M의 문구류 및 자동차 관련 용품, 조명공구 등 지금까지 상대적으로 비활성화되었던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사 협력을 통한 월 단위 프로모션 제안 및 다양한 SSG 마케팅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함병선 한국3M 소비자 사업 본부장은 “이번 SSG닷컴과의 업무 협약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데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담당은 “지난해부터 폭넓은 카테고리의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며 “한국3M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