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에 LG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전시된다

사용자 파악해 맞춤 서비스 제공하는 AI 스마트홈 에이전트 공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비전 담은 콘셉트 '알파블' 마련

 

[더테크=전수연 기자] LG전자가 CES 2024를 통해 자사 비전과 새로운 솔루션들을 공개한다.

 

LG전자는 CES 2024에서 홈, 커머셜, 모빌리티 등으로 확장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관련기사: '감정 파악해 케어하는 AI'...LG, AI 스마트홈 공개)

 

LG전자는 ‘고객의 미래를 다시 정의하다’라는 의미의 Reinvent your future를 주제로 LG전자의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실체화한 전시관을 운영한다. 우선 AI, IoT, 통신 기술을 앞세워 AI 중심의 스마트홈을 제안한다. 또 상업공간에 특화된 솔루션과 모빌리티 콘셉트의 ‘LG 알파블(Alpha-able)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스마트홈 전시존에서는 AI 기술로 만드는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이 구현된다. 스마트홈은 다양한 센서로 사용자의 생활을 데이터화하며 사용자의 말, 행동, 감정을 감지해 솔루션을 제안한다. 또한 집 안에 설치된 비접촉 센서로 심박수, 호흡을 감지 후 데이터화하며 건강 상태에 맞춰 집 안 온도와 습도를 자동 조절한다.

 

LG 씽큐는 설치된 센서와 IoT 기기를 연결하고 사용자의 조작 없이 기기를 제어해 최적의 상태로 케어하는 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는 실시간 환경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전 제어에 도움을 준다.

 

LG전자는 미래 모빌리티를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Personalized Digital Cave)으로 재정의하고 전시관 내에 LG 알파블존을 마련한다. 알파블은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모은 콘셉트로 탑승자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누릴 솔루션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변형(Transformable) △탐험(Express) △휴식(Relaxable)을 테마로 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하고 탑승객의 컨디션과 상황에 맞춰 공간을 제공한다. 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전기차 충전기와 관제 솔루션인 ’e-Centric’을 함게 전시한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사내에서 발굴한 실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제품, 서비스를 아우르는 프로젝트 LG Labs의 결과물도 선보인다. LG Labs존에서는 △진공판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 △글램핑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 △맛과 향이 다른 두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 등을 공개한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Better Life for All존도 운영한다. 지속 가능한 홈 솔루션은 신재생에너지의 효율 사용과 손쉬운 제어와 분배를 가능하게 하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또 모든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도록 보조하는 액세서리 유니버셜 업 키트를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4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