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건설기술의 미래 경쟁력 제고하는 ‘기술 엑스포’

2024.05.16 10:52:05

오는 9월,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2024 개최…6월 14일 접수 마감, 7월 선발 일정
혁신기술 공유 및 개발 장려, 상생협력 및 K건설기술 글로벌 경쟁력 강화 목표해

 

[더테크=조재호 기자] 현대건설이 오는 9월 ‘현대건설 기술엑스포 2024(이하 기술엑스포)’를 개최하고 참여 대상을 모집한다.

 

기술엑스포는 최신 건설 트렌드를 소개하고 유망 기술 발굴과 육성으로 상생협력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기술엑스포를 개최한 국내 첫 건설사로 올해 2회차를 맞이해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모집 대상과 분야를 확대했다.

 

모집 대상은 건설 관련 기업과 스타트업, 국내 대학교, 연구기관 등으로 △기술·제품전시 △기술세미나 △기술제안(아이디어) 중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신기술·신공법 △신성장사업 △기술혁신 △스마트건설 △원가절감 △Value Engineering △안전·환경·품질 등으로 건설 관련 기술은 모두 응모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학계·기관은 ‘참가신청서’를 비롯한 관련 서류를 6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현대건설은 접수 마감 후 내부 심사를 거쳐 7월말 심사 결과를 공지할 예정이며 70~90곳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대상은 기술엑스포에서 자사의 제품과 기술을 전시하고 현대건설 협력사 등록과 구매상담회 참여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공동 R&D와 기술사업화 지원 등의 특전이 부여되고 우수 기업과 학계·기관은 총 5000만원 규모의 상금도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기술엑스포는 73개 기업을 초청해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약 4300명의 참관객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전시된 기술과 제품은 실제 현장에 적용돼 원가절감, 공정·공기 단축, 안전률 제고 및 시공품질향상 등 성과를 보였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기술엑스포는 우수 건설기술을 소개하고 급변하는 건설환경에 발맞춰 K건설기술의 미래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신기술·신공법에 대한 적용 및 개발을 장려하고 협력 기회를 확대해 상생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모집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현대건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재호 기자 jjh@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