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HD현대인프라, 건설장비 상호공급 협력

2024.05.23 13:33:30

두산밥캣이 지속 추진해온 ‘포트폴리오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
HD현대인프라코어의 중형 건설장비 ‘밥캣’ 브랜드로 판매, 중형 라언업 강화

 

[더테크=조재호 기자] 두산밥캣이 HD현대인프라코어와 협력해 북미 중형 장비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

 

두산밥캣은 23일 HD현대인프라코어와 ‘건설장비 상호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스캇 박 두산밥캣 부회장과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기존 교류하던 상호 제품 공급을 더욱 확대한다. 두산밥캣은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HD현대인프라코어의 중형 건설장비 제품 일부를 ‘밥캣(Bobcat)’ 브랜드로 판매하면서 중령 라인업을 강화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도 두산밥캣의 소형 건설장비 일부를 공급받는다.

 

이는 두산밥캣이 지속 추진해온 포트폴리오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 글로벌 소형 건설장비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낸 회사는 그동안 농업·조경용 장비, 산업 차량, 산업용 공기압축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왔다. 최근 5년간 신제품 개발과 M&A 등으로 지난 60년간 보유했던 제품 라인업보다 많은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다.

 

스캇 박 두산밥캣 부회장은 “HD현대인프라코어와 파트너십을 한층 더 강화하게 돼 기쁘다”며 “제품군을 확장해 고객과 딜러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은 “이번 협력 확대는 시장의 판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며 “두산밥캣과 함께 고품질의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조재호 zephyr1984@naver.com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1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