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 오는 10월 개최

2024.07.02 16:45:03

240여개사 참가하는 초대형 행사로 진행, 건설기계 산업 ESG 눈에 띄어
전기굴착기 및 어태치먼트 시연회 비롯해 산업종사자 편의 고려 일요일까지 진행

 

[더테크=조재호 기자]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이 오는 10월 24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240여개 국내외 기업이 960부스 규모로 열린다. 지난 회차 대비 48% 늘어난 수치로 7월 중 해외 국가관 참여 업체가 확정되면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국내 법인 또는 대리점을 통해 참가하거나 직접 참가하는 해외 기업이 120여 사로 지난회차 대비 두 배가량 증가했다. 전시사무국은 이런 성과에 대해 이탈리아, 중국 등 국가관을 적극 유치했고 친환경·지능화 시장으로 전환 중인 한국 시장에 해외 기업의 적극적인 진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전시회 참가기업을 살펴보면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가 각각 150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대모엔지니어링, 수산중공업, 현대에버다임, HR E&I, 제이케이, 틸트프로, 홍진기업, 광림, 스패너 등이 10부스 이상 규모로 참여한다.

 

탑콘소끼아포지셔닝코리아, 마에다크레인코리아, 라이카지오시스템즈 등 해외기업의 국내법인, 한국도요타쯔우요, 그린웨이브, 에프티에스, 싸이텍건설기술 등 해외기업의 국내 총판 및 대리점도 참가를 확정했다.

 

전시사무국은 원활한 전시장 방문을 위해 일요일까지 전시를 진행한다. 일반적인 산업 전시회가 평일 사이 열리기에 이례적이다. 이는 관람객 대다수가 일요일이 휴무인 점을 고려해 개최 요일을 변경했다.

 

이외에도 전기굴착기 및 어태치먼트 시연회가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 HR E&I 등 국내 전기 굴착기 제조사와 대한중공업, 제이케이, 틸트프로, 엠에스 와이 등 회전링크 제조사의 협업으로 시연회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에서는 완성차 브랜드가 중소기업의 현장 홍보를 적극 지원한다. 어태치먼트, 부품 등은 굴착기 등 완성차에 장착·부착해 전시하면 성능 및 기능 홍보가 더 효과적일 수 있지만, 장비를 임대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HD현대인프라코어와 HD현대건설기기계는 이 같은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협력업체를 포함해 중소기업에 신품 굴착기 및 스키드로더 13대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의 세부 정보는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접수하고 있다.

조재호 기자 jjh@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