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정보와 커뮤니케이션 강화? 레딧-오픈AI 파트너십

2024.05.17 11:16:54

커뮤니티 데이터 제공 및 AI 기반 추가 기능 제공, 광고 파트너십까지 진행
북미 최대의 온라인 커뮤니티 기업의 데이터 제공으로 AI 고도화에 도움 줄 것

 

[더테크=조재호 기자] 미국의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레딧(Reddit)의 데이터가 오픈AI의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로 활용될 전망이다.

 

레딧은 16일(현지시각) 챗GPT의 개발사인 오픈A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레딧은 자사의 콘텐츠를 챗GPT를 비롯한 후속 제품을 위한 데이터 API를 제공한다. 오픈AI는 이를 기반으로 AI 기능 고도화와 함께 레딧 이용자를 위한 새로운 AI 기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픈AI는 레딧의 광고 파트너로도 협력한다.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스티브 허프먼 레딧 CEO는 “레딧은 인터넷 최대 규모의 아카이브 중 하나가 됐다”며 “챗GPT와 융합으로 이용자들이 더 정확한 최신 정보를 찾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번 계약의 구체적인 규모나 조건 등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2005년 설립된 레딧은 올해 1분기 기준 일일 방문자 수 8270만명을 기록한 북미 최대의 온라인 커뮤니티로 정치·경제·사회·문화를 전반의 정보와 뉴스 등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의 디시인사이드와 유사한 부분이 많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에 앞서 레딧은 올해 초 구글과 AI 학습용 콘텐츠 제공을 위한 계약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계약 금액은 연간 6000만달러(813억원)로 알려졌다.

조재호 기자 jjh@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