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4년 만에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광고 공개

2024.07.29 09:40:54

가전 넘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도약
전장 앞세운 모빌리티와 AI 후방산업 성과 가시화

 

[더테크 뉴스]  LG전자가 24년 만에 가전을 넘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도약 광고를 선보인다.

 

29일 LG전자는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성공적 전환 여정을 ‘공간과 미래의 연결’이라는 키워드로 풀어 한 편의 영상 캠페인으로 전달했다.

 

캠페인에서 공개하는 영상은 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는 LG전자의 모습을 담았다.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캠페인 영상은 종합편을 포함해 모빌리티솔루션, 에어 솔루션 등 총 3편이다. LG전자가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소개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 건 2000년 ‘세상을 바꾸는 힘, 디지털 LG’ 캠페인 이후 24년 만이다.


우선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라는 메시지로 일상 속 모든 공간에서 LG전자가 제공하는 혁신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동공간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공감지능(AI)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AI 스마트홈 솔루션 △하나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webOS 솔루션 △미래 산업을 위한 코어테크(Core Tech)인 냉난방공조(HVAC) 솔루션 등을 보여준다.

 

 

이어 모빌리티 솔루션을 소개하는 개별 영상에서는 LG전자가 홈에서의 경험을 이동공간으로 확장하는 변형(Transformable)과 탐험(Explorable), 휴식(Relaxable) 테마를 소개하고 신사업으로 육성하는 전기차 충전 사업을 집중 조명했다. 

 

에어솔루션 영상에서는 칠러, 히트펌프 등 LG전자의 우수한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기술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주거 공간부터 상업 공간까지 고객의 삶이 있는 모든 곳에서 ‘전지구적 솔루션’을 만들어가는 LG전자의 노력을 담았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전은 역시 LG를 넘어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존재감을 확장하는 LG전자의 혁신 노력을 적극 알리고 변화한 LG전자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재호 기자 jjh@the-tec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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