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이지영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디스플레이 전시회에서 역대 최다 규모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는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강화해 B2B 시장에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2일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InfoComm) 2024’에서 11개 부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수상 실적은 역대 최다 규모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글로벌 출시를 알린 B2B 전용 통합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 프로’가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을 고려한 기업용 솔루션으로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5관왕에 올랐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북미 AV·사이니지 전문지인 커머셜 인터그레이터가 수여하는 '최고의 디지털 사이니지 소프트웨어' 부문과 '최고의 대규모 제어 시스템' 부문에서 선정됐다. 또 아이티프로, 사운드&비디오 컨트랙터, 인스톨레이션 등 인포콤 공식 미디어 파트나서들로부터 ‘인포콤 2024 최고의 제품’ 부문에 선정됐다.
생성형 AI와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주목받은 ‘2024년형 전자칠판’은 북미 AV 전문매체 SCN의 가장 혁신적인 화상회의 제품과 미국 교육 기술 전문 매체 테크앤러닝이 수여하는 베스트 오브 쇼로도 꼽혔다.
이외에도 '삼성 컬러 이페이퍼'와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통합 콘텐츠 플랫폼 '삼성 VXT'가 인포콤 2024 최고의 제품 부문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삼성 디스플레이 컨피규레이터’는 커머셜 인터그레이터로부터 최고의 설치 지원 도구로 선정됐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북미 디스플레이 전문 매체인 레이브로부터 ‘가장 선호하는 디스플레이 브랜드’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정훈 삼성전자 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인포콤 2024에서 스마트싱스 프로를 비롯해 다양한 혁신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인 덕분에 역대 최대 수상의 쾌거를 거둘 수 있었다”며 “최고의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걸맞은 솔루션과 서비스를 강화해 상업용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