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2024 NCSI 전자제품 AS 부문 1위

2024.07.08 13:46:09

한국생산성본부가 올해부터 발표한 ‘전자제품 AS’ 부문 도입 원년 1위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AS 1위 석권에 연이은 성과

 

[더테크=조재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서비스 품질을 비롯해 고객의 기대치와 인식에서도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8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발표한 ‘2024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부문 도입 첫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발표된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AS 전 부문 1위 석권에 연이은 성과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된 지표다. 기업별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올해 신설된 전자제품 AS 부문은 스마트폰,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노트북 총 6개 제품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 △문제 해결 정확성 △친절도 등에서 평가 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조사 원년 1위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와 함께 고객이 기업의 서비스에 대해 기대하는 수준과 가치를 함께 평가해 고객의 인식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임직원 신뢰도 △서비스 제공 환경 △고객 지향의 가치관 등 고객의 인지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다인 전국 17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상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국을 1300개 이상의 구획으로 세분화해 출장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예상 수리 시간까지 계산해 고객의 요청에 부합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올해 새롭게 도입된 전자제품 AS 부문에서 초대 1위 기업으로 선정돼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제품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기대에 걸맞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재호 기자 jjh@the-tech.co.kr
Copyright @더테크 (TEC TECH)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 네이버포스트
  • X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