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테크 뉴스] 대상그룹 임세령 전무가 대상홀딩스와 대상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대상그룹은 26일 임 부회장이 대상홀딩스 전략담당중역을 맡으며 부회장으로 승진하고, 대상에서도 부회장으로 승진했다고 밝혔다. 임 부회장은 대상홀딩스 전략담당중역과 대상 마케팅담당중역 보직을 동시에 수행한다.
임 부회장은 1977년생으로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하고, 뉴욕대에서 심리학을 전공했다. 2012년 12월 대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직책을 맡아 식품 부문 브랜드 매니지먼트, 기획, 마케팅, 디자인 등을 총괄했다. 2016년 전무 승진 후 대상 마케팅담당중역을 맡고 있다.
2014년 청정원 브랜드 리뉴얼을 주도해 식품전문가 이미지를 강화했다. 2016년에는 '안주야'를 출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개척했다. 2017년 국내 식품 대기업 최초로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을 선보였고, 지난해 조미료 '미원' 이미지 개선을 위해 MZ세대를 겨냥한 참신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대상홀딩스 관계자는 "임 부회장은 앞으로 그룹 전 계열사의 장기적 발전을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인적자원 양성 등에 대한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임 부회장은 대상홀딩스 전략담당중역 및 사내이사로서 그룹 전 계열사의 장기적 발전을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과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인적자원 양성 등의 전략 추진에 대한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