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 이승수 기자] 삼선전자가 31일 올해 3분기 매출 79조987억원으로 확정 실적을 공시했다. 전사 매출은 전분기 대비 7% 증가한 것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기존 최대는 2022년 1분기 77.78조원이다. MX는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3% 개선되었으며, DS부문은…
[더테크 이지영 기자]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AI 기반 5G 기지국 품질 최적화 기술(AI-RAN Parameter Recommender)을 상용망에 적용해 무선망을 고도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AI 기술을 SKT 상용망에 적용해 체계적으로 실증했고, 해당 기술을 통해5G 기지국의 잠재적인 성능을…
[더테크 이지영 기자]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슬림한 디자인을 결합한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Galaxy Z Fold Special Edition)'을 25일 국내 출시한다. 삼성전자가 내놓은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은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과 사용성을…
[더테크 이지영 기자] 삼성전자가 9세대 V낸드를 지난 4월 최초 양산한데 이어 QLC 제품까지 선보이며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시장 리더십을 굳건히 했다. 삼성전자는 AI시대 초고용량 서버SSD를 위한 '1Tb(테라비트)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를 업계 최초로 양산했다고 12…
[더테크 이승수 기자] 삼성전자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협업해 ‘악성 메시지 차단 기능’을 개발했다. 삼성전자는 9일부터 시작되는 악성 메시지 차단 앱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한다고 이날 밝혔다. ‘악성 메시지 차단 기능’은 One UI 6.1 이상이 적용된 국내 갤럭시 스…
[더테크 이승수 기자] 메모리 반도체 수요 증가로 가격 상승이 이어갈 것으란 전망이 나왔다. 대만의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글로벌 D램 업계의 총매출은 229억달러(약 31조원)로 1분기 대비 24.8% 늘었다. 트랜드포스에 따르면 주요 D램 제조업체들은 지난달 말 PC 제조…
[더테크 이승수 기자] "AI TV는 초연결 시대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고, 가이드하고, 또 필요한 부분을 컨트롤하며, 소비자에게 편리함과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장(사장)은 15일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문을 통해 이렇게 밝혔다. 용 사장은 “삼성…
[더테크 이승수 기자] 삼성전자가 업계 최소 두께 12나노급 LPDDR5X D램 12∙16GB(기가바이트) 패키지 양산을 시작했다. 6일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12나노급 LPDDR D램을 4단으로 쌓고 이전 세대 제품 대비 두께를 약 9% 감소, 열 저항을 약 21.2% 개선했다고 밝혔다. 두께는 0.65mm로 현존…
[더테크 조재호 기자]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10조원을 넘게 벌어들이면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연결 기준으로 매출 74.07조원, 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3.84조원 증가한 10.44조원의 올해 2분기 깜짝 실적을 31일 발표했다. 특히 반도체 메모리 사업은 6조원을 넘게 벌어들이면서 실…
[더테크 전수연 기자]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선수들의 영광의 순간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에 담겼다. 그간 올림픽 시상식에는 휴대폰을 포함한 모든 개인 소지품 반입이 금지돼 왔다. 올림픽 공식 미디어만이 시상대를 원거리에서 촬영할 수 있었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