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온·오프라인 융합 전시로 CIS 수출시장 다변화

URL복사

 

[더테크 뉴스]  KOTRA가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CIS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19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1개월간 ‘알마티 O2O 한국우수상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의 신북방 핵심 파트너 국가인 카자흐스탄과의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양국 간 경제협력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특히, 카자흐스탄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우리 기업의 수출이 지난 7월까지 98% 늘어나 CIS 시장에서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다. KOTRA는 이런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O2O 전시회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CIS 진출을 위한 다양한 수출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 오프라인 전시회를 통해 105개사가 카자흐스탄 바이어 170개사와 온·오프라인 상담을 진행했고, 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참가기업들의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병행했다. 또한, 2030 부산엑스포 유치홍보관을 통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현장마케팅을 진행하며 카자흐스탄 정부 및 기업관계자 등 전시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더 나아가, 1,200만 개 이상의 제품이 입점한 현지 온라인 유통망 사투와 협업하고, KOTRA B2B 온라인 플랫폼 바이코리아(BuyKorea) 내 한국 상품관을 운영하며 전시 참가기업들의 온라인 마케팅도 병행한다.

 

22일부터는 CIS지역의 모든 KOTRA 무역관에서 발굴한 바이어 100개사와 참가기업 간 일대일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3주간 진행하며, 카자흐스탄 외 CIS 지역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정훈 KOTRA CIS지역본부장은 “우크라이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중소·중견기업들의 CIS 수출시장 다변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카자흐스탄을 중심으로 CIS 내 다른 무역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 기업의 중앙아시아 진출기회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ksm@the-tech.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