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의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플랫폼 ‘앤시스 게이트웨이’ [사진=앤시스] ](http://www.the-tech.co.kr/data/photos/20221144/art_16674396428645_ff7a07.jpg)
[더테크 뉴스] 앤시스코리아는 3일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를 기반으로 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들에 액세스하고 배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 플랫폼 ‘앤시스 게이트웨이(Ansys Gateway)’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고객은 AWS에서 앤시스의 주요 엔지니어링 솔루션들을 보다 쉽고 빠르게 액세스하여 구성해 사용하고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게 됐다.
AWS 기반 앤시스 게이트웨이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해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전략의 일환으로 클라우드에서 앤시스 애플리케이션 및 고성능 컴퓨팅(HPC) 리소스에 대한 주문형 액세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확장 가능한 하드웨어와 컴퓨팅 용량을 활용하면서 AWS에서 CAD/CAE 클라우드 사용량 및 비용을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앤시스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널리 사용되는 다른 CAE/CAD 소프트웨어와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 지원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제어함으로써 고객은 AWS를 기반으로 하는 앤시스 게이트웨이에 자체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라이센스를 연동시켜 사용자 액세스, 권한, 데이터, 보안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앤시스 게이트웨이를 사용하면 고객은 앤시스 애플리케이션에 즉시 직관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고객은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리소스를 사용할 때만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앤시스 제품 담당 총괄 부사장 셰인 엠스윌러는 “앤시스는 우리 솔루션을 쉽고 비용합리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해 모든 고객이 더 큰 혁신과 효율성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앤시스는 AWS와 협력함으로써 많은 고객의 혁신을 제한하는 기존 하드웨어 장벽을 무너뜨림으로써 HPC(고성능컴퓨팅)에 폭넓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AWS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빌 바스는 “앤시스와 협력해 AWS 기반 앤시스 게이트웨이(Ansys Gateway) 출시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제 고객은 AWS를 통해 앤시스의 포트폴리오에 보다 쉽게 액세스해 사용할 수 있게 돼, 글로벌 확장에 어려움을 없애고 더 많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며 혁신을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