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RF·마이크로파 교육 랩 신설

메사추세츠 로웰 대학교‧아나로그디바이스재단과 협력…이공계 교육 강화

 

[더테크 뉴스]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아나로그디바이스 재단‧메사추세츠 주립대학교 로웰 캠퍼스와 협력해 아나로그디바이스 RF·마이크로파 교육 랩(Analog Devices RF·Microwave Learning Lab)을 개소했다고 8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앤 매글리아 UMass Lowell 연구‧혁신 담당 부총장, 조셉 하트먼 UMass Lowell 교무처장겸 학술‧학생 담당 부총장, ADI 최고기술책임자(CTO)이자 아나로그디바이스 재단 이사회 멤버 댄 라이프홀츠 수석 부사장(SVP), 브라이언 골드스타인 ADI 항공우주‧방산 부문 부사장, 야스민 킹 ADI 항공우주‧방산 부문 총괄 매니저가 참석했다.

 

공학계열 학생들의 교육 활동을 위한 최첨단 기술과 장비를 갖춘 이 실험실은 세계적 수준의 공학, 컴퓨터 및 생명 과학 프로그램을 위한 강의실과 연구 센터가 있는 UMass Lowell의 노스캠퍼스 볼 홀에 마련돼 있다.

 

미래 세대의 공학자들을 교육하는 것은 ADI와 UMass Lowell가 공통적으로 지향하는 우선 가치이다. RF/마이크로파 기술과 관련한 교육과 연구를 촉진‧장려하기 위해 아나로그디바이스 재단은 12만 5000달러의 보조금을 지원했으며, ADI는 마이크로파 신호 발생기에서부터 고주파 오실로스코프 및 스펙트럼 분석기에 이르는 16만 5000달러 상당의 실험 장비들을 제공했다.

 

ADI CTO이자 아나로그디바이스 재단 이사회 멤버 댄 라이프홀츠 SVP는 “새로운 RF·마이크로웨이브 교육 랩은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향후의 혁신과 공학 및 기술의 한계를 돌파해 나갈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UMass 앤 매글리아 부총장은 “이 실험실은 실험 실습에 대한 UMass Lowell의 노력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 중 하나로, 졸업생들이 사회 경력을 시작할 때 다른 학교 출신들보다 우위에 서게 한다”며 “이러한 기회는 UMass Lowell이 아나로그디바이스와 맺고 있는 것과 같은 탄탄한 협력 관계 덕분에 가능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ADI 항공우주‧방산 부문을 총괄하는 브라이언 골드스타인 부사장은 “이 새로운 최첨단 실험실의 개소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는 RF 및 마이크로파 기술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ADI와 UMass Lowell이 함께 지속적으로 투자해 온 결과”라고 말했다.

 

이 실험실에서 훈련을 받은 UMass Lowell 학생들은 4G 및 5G 네트워크에서부터, 비행 중인 항공기를 추적하거나 도로 상에서 차량의 안전한 주행을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레이더 시스템에 이르는 모든 분야에서 항공우주, 유선 및 통신 업계에서 재직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