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4.0

ADI, 빌딩‧공장 자동화 단일 쌍 PoE 솔루션 발표

공장 및 건물 자동화 위한 전원 공급과 최종단 연결 용이하게 해

URL복사

 

[더테크 뉴스]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단일 쌍 PoE(Single-pair Power-over-Ethernet, SPoE) PSE(Power Sourcing Equipment) 및 PD(Power Device) 솔루션을 출시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기존 네트워크의 에지에 위치한 스마트 빌딩, 공장 자동화, 그 밖에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더 높은 수준의 지능성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신제품은 실시간 전원 관리, 원격 측정, 극히 낮은 대기 전력 소모, 손쉬운 설치를 통해 공장 및 건물 자동화를 위한 전원 공급과 최종단 연결을 용이하게 한다.

 

ADI의 새로운 SPoE 솔루션인 LTC4296-1과 LTC9111은 엔드포인트 위치에 액세스하기 어려운, 심지어 원격지에 있는 장치들에 전원과 데이터를 공급해야 하는 과제를 해결한다. 새로운 엔드포인트 애플리케이션 제품군들이 네트워크를 통해 원활하게 전원을 공급받고 액세스되도록 할 뿐 아니라, 자산 건전성, 환경 상태, 보안 메트릭 등과 같은 현장의 특수한 상황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보다 작고 가벼운 크기와 무게로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전원을 제공하는 한 쌍의 연선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함으로써, 국부 전원 및 배터리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준다. ADI Chronous ADIN1100 및 ADIN1110 10BASE-T1L,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과 함께 사용하면, 이전 이더넷 표준보다 전송 거리가 크게 늘어난 1km 이상의 범위까지 전력과 데이터를 모두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다.

 

분류 기능을 지원하는 LTC4296-1 5-포트 SPoE PSE와 극성 보정 기능을 지원하는 LTC9111 SPoE PD 제품들은 단일 쌍 전원 공급 중 SPoE 및 PoDL(Power over Data Line) 양쪽 모두의 변형을 지원한다. SPoE는 SPE를 보강해 보다 안정적이고 내결함성이 있으며 상호운용이 가능한 포인트-투-포인트 전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최대 52W까지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ADI 레오 맥휴 산업 자동화 부문 부사장은 “이전에는 접근할 수 없던 애플리케이션과 위치에서 컴퓨팅 성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지능형 에지는 디지털 시대에 가장 흥미로운 발전 중 하나가 됐다”며 “ADI는 향후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스마트 빌딩 및 공장에서 고객이 지능형 에지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독창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ho.me@the-tech.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