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소기업이 제작한 UAM 첫 비행 시연

 

[더테크 뉴스]  국토교통부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핵심인 도심항공교통(이하 ‘UAM’)의 비행시연 행사를 23일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행사에는 국회 김주영 의원 및 김포시장 등 지역단체장, 한국공항공사 사장, 항공안전기술원 원장, 현대자동차, 한화시스템 등 산·학·연 주요 관계자, 외국 초청 인사, 학생, 시민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에는 UAM 기체가 이·착륙할 수 있는 버티포트(Vertiport)를 실제로 건물 내 조성(기존 건물 리모델링)하여, 앞으로 우리 도심 내에 들어설 UAM 기반 인프라 시설의 실례를 보여줄 계획이다.

 

한편, UAM 이용 방법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이용 편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마련하기 위해, 국토부 차관이 직접 UAM 예약부터 수속, 탑승, 착륙 등 이용 일체의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구현한다.

 

더불어, UAM 이용을 위한 연계 교통으로써 우리 기업(토르드라이브)이 제작한 자율주행차를 행사에 활용하며, 우리 정부가 계획하는 미래 모빌리티의 혁신적인 모습을 종합적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UAM이 점차 혼잡해지는 도로를 벗어나 하늘길을 이용하게 되는 도심 교통의 게임체인저인 만큼 새로운 교통체계가 조속히 확립될 수 있도록, 민간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UAM 실증·시범사업 추진, 규제특례를 골자로 한 법제정,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한 R&D, 국제협력 등 분야에서 정부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