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모바일 OTP 인증 서비스 탑재...보안강화

 

[더테크 뉴스]  삼성전자는 ‘모바일 OTP 인증 서비스’를 삼성페이에 탑재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바일 OTP는 무작위로 생성되는 일회용 패스워드를 이용하는 사용자 인증 방식이다. 보다 안전한 온라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앱이나 사이트 로그인을 할 때, 2단계 인증이 권장되고 있다.

 

하지만, 인증을 위해서는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하고, 이 앱들은 대부분 보안 코드를 생성, 확인하는 기능에 그쳐 사용자가 생성된 OTP를 외워서 직접 입력해야 하는 불편이 따른다.

 

새롭게 도입된 삼성페이 모바일 OTP 인증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 없고, OTP 코드 자동완성 기능을 통해 한번 등록 완료한 생체 정보로 보다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삼성페이의 강점인 생체 인증과 높은 보안성을 그대로 적용했다.

 

2단계 인증이 필요한 서드파티 앱(갤럭시 기본 탑재 앱이 아닌 구글 플레이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을 통해 설치한 앱)에 삼성페이의 OTP를 등록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서드파티 앱의 2단계 인증 등록 페이지에서 ‘인증 앱’을 보안 수단으로 선택한다. 부여 받은 인증 등록 코드나 보안 키를 복사해 삼성페이 모바일 OTP 인증 서비스에 등록하면 인증 설정이 완료된다.

 

등록한 정보는 클라우드에 백업되므로 기기를 분실하거나 변경해도 OTP를 재등록 할 필요가 없고, 추후 로그인 시 생체 정보를 이용해 OTP 코드를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삼성페이에서는 이번에 탑재된 기능 외에도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체 인식을 통한 로그인 정보 자동완성 기능은 물론, 전자서명 인증서를 통한 정부24, 국민비서 등 공공사이트 로그인 간편인증도 지원하는데 특히 연말에 자주 이용되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활용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해 사용자 편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