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앤시스 2023 R1’ 발표

새로운 클라우드 옵션과 여러 GPU의 최적화된 사용으로 복잡한 제품을 보다 빠른 시뮬레이션 가
협업 MBSE 워크플로우 지원으로 시뮬레이션 이점 확장

 

[더테크 뉴스] 앤시스코리아는 30일 다새로운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 ‘앤시스 2023 R1(Ansys 2023 R1)’을 발표했다. 

 

앤시스 2023 R1은 성능 개선, 다분야 워크플로우 통합, 혁신적인 기능 등을 제공해 기업들이 획기적인 차세대 제품 설계 시에 이전의 통합 과제 및 복잡성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 셰인 엠스윌러 제품 총괄 수석 부사장은 “설계 엔지니어들은 시뮬레이션을 활용함으로써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내리고 최적의 방향을 선택해 시장의 리더가 될 수 있다”라며 “이번에 발표한 최신 솔루션은 더 높은 정밀도와 효율적인 워크플로우, 클라우드 확장성을 제공해 엔지니어들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켜준다”라고 말했다.

 

구조(Structures) 제품군은 사용자들이 보다 정확한 예측과 함께,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고 효율적인 시뮬레이션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앤시스 메카니컬(Ansys Mechanical)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AI/ML을 기반으로 시뮬레이션 실행에 필요한 컴퓨팅 비용과 시간을 결정할 수 있다.

 

또한 앤시스 2023 R1(은 고성능 컴퓨팅(HPC)으로 하드웨어가 가진 용량의 한계를 극복하고, GPU를 활용하는 향상된 솔버 알고리즘을 채택해 사용자들이 대규모의 고정밀 시뮬레이션을 보다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 플루언트(Ansys Fluent) CFD(전산유체역학) 소프트웨어의 멀티-GPU 플루언트 솔버 정식 버전은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에 멀티 GPU의 기능을 구현해 해결 시간과 총 전력 소비를 크게 줄여준다. 이 버전은 ▲species transport ▲non-stiff reacting flows ▲LES(Large Eddy Simulation)를 위한 수치 향상에 대한 지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AWS 기반 앤시스 게이트웨이는 개발자, 설계자, 엔지니어들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웹 브라우저를 통해 어떤 장치에서 든 앤시스의 모든 시뮬레이션 및 컴퓨터 이용 공학(CAD/CAE)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새로운 릴리스를 통해 설계 팀은 가상 머신과 HPC 클러스터를 신속하게 생성하거나 리사이징이 가능하며, 기업 환경에 액세스할 수 있는 유연한 통합 인증(single sign-on) 및 AWS 클라우드 구독을 통한 효율적인 팀 액세스가 가능하다.

 
앤시스 2023 R1은 재료, 시뮬레이션 프로세스 및 데이터 관리(simulation process and data management, SPDM), 최적화, MBSE 기능을 기반으로 지능형 워크플로우 자동화 및 협업을 지원함으로써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높여준다. 앤시스 커넥트 제품군(Ansys Connect product collection)은 다양한 엔지니어링 팀을 위해 최신의 프로세스, 툴 및 데이터를 보다 쉽게 연결할 수 있는 탁월한 사용편의성과 새로운 통합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원클릭 앤시스 옵티스랭(Ansys optiSLang)의 시뮬레이션 툴 체인 최적화를 통해 엔지니어들은 최적의 설계를 신속하게 탐색해, 업무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앤시스 모델센터(Ansys ModelCenter)의 MBSE를 위한 트레이드 연구에도 이와 동일한 최적화 알고리즘이 실행된다. 플루언트 사용자들은 앤시스 미네르바(Ansys Minerva)의 SPDM 솔루션을 함께 활용해 보다 스마트한 협업 및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며, 옵티슬랭(optiSLang)을 통해 최적화를 진행할 수도 있다.

 

앤시스는 반도체 부문에서 전력 무결성, 신호 무결성, 열 안정성 사인오프를 위해 TSMC의 3Dblox Reference Flow에 포함된 앤시스 레드호크-SC(Ansys RedHawk-SC) 및 RedHawk-SC Electrothermal을 기반으로 3D-IC 다중 물리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다. RedHawk-SC Electrothermal을 위한 새로운 열 해석 방법은 절반의 메모리를 사용해 복잡한 설계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앤시스 파워아티스트(Ansys PowerArtist)의 업데이트된 RTL 전력 예측 가능성은 성능 및 예측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데이터베이스 크기를 30% 줄인 RedHawk-SC는 엔지니어들이 복잡한 설계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RedHawk-SC에서 2배 빠른 과도 시뮬레이션으로 문제 해결에 드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 그란타(Ansys Granta)는 앤시스 게이트웨이에서 활용 가능한 재료 에코-데이터 및 툴을 제공해 보다 비용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위한 최적화된 물성 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앤시스 전자 제품군을 통해 사용자들은 개별 3D 구성요소 셀을 병렬로 조정해 유한 크기(finite-sized) 안테나 어레이 시뮬레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업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독보적인 기술로, 위성 통신, 자동차 레이더, 항공 우주 애플리케이션용 안테나를 설계하는 조직에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