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KDB산업은행 AI기반 기업 금융 플랫폼 구축

 

[더테크 뉴스]  AI전문 기업 비투엔이 KDB산업은행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 기업 금융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KDB산업은행은 2022년 4월에 사업 착수, 약 9개월에 걸쳐 신기술 기반 디지털 정책 금융을 선도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과 기업금융 고도화 및 자동화를 목표로 ‘인공지능(AI) 기반 기업 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4차 산업혁명 도래 및 비대면 경제 가속화로 디지털 정책 금융을 선도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준비한 것이다. KDB산업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금융 AI 엔진 및 모형 개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데이터 인사이트 포털 구축 등을 완료했다.

비투엔은 다양한 연계 및 데이터 수집 기술을 활용하여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KDB산업은행 내·외부 정형, 비·반정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전처리해 적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빅데이터 포털 구축을 통해 빅데이터 플랫폼 내 수집 저장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했다.

오재철 비투엔 DX 1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기반 기업 금융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며 “비투엔의 핵심 역량을 통해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비투엔은 인공지능 및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데이터 설계, 활용, 분석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컨설팅과 솔루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KCB(코리아크레딧뷰로)와 정보계 시스템 증설 및 성능 개선 프로젝트에 이어 DBMS(Database Management System) 관련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 및 개인 금융 영역에서 높은 수준의 컨설팅, 안정적인 운영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