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2022년 매출 503억 달성…최대 실적 달성

AI 제품화 통해 양적‧질적 성장 기반 확보

 

[더테크 뉴스] 셀바스AI는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503억 원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영업이익은 50억 원이다.

 

별도기준으로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2022년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3억 원, 영업이익은 31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0%, 19% 성장했다. 

 

셀바스AI는 인공지능 기반 제품화를 통해 양적‧질적 성장의 기반을 견고히 다지면서 매출을 견인했다. 셀비 노트를 포함한 음성인식 매출액은 21년 대비 40% 성장했고, 셀비 체크업 등 AI 헬스케어 매출액은 50% 이상 성장했다. 특히 셀비 노트, 셀비 스피치 에듀, 셀비 체크업 등 주요 제품들의 영업이익율은 평균 50% 이상을 기록해 호실적을 이끌었다.

 

셀바스AI의 음성인식, 음성합성, 필기 OCR(광학식 문자판독장치) 등 인식기술은 사람과 기기 간 효율적 소통을 위해 국내 대기업, 금융권, 공공기관, 병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여기에 주요 AI 제품들의 고객 확대 집중을 통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셀바스AI 관계자는 “인공지능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과 사업성을 가진 당사의 AI 융합 제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탄탄한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인공지능 기업 중 유일하게 성장세가 돋보이는 기업으로 연간 실적도 최대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