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고객사 누적 거래액 3조 돌파

2022년 한 해 거래액 1조 원 육박…전년비 50% 성장
쇼핑몰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지원

 

[더테크 뉴스] 아임웹은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이 2023년 2월 기준 3조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아임웹은 지난해 말 누적 개설 웹사이트·쇼핑몰 수 50만 개를 돌파한 데 이어 올 2월에는 고객사 누적 거래액 3조 원을 달성하는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임웹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은 2020년 9월 1조 원을 달성했고, 2022년 1월 2조 원을 돌파했다. 2016년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한 후 4년 만에 1조 원을 넘어섰고, 그 후 16개월 만에 2조 원을 돌파했으며, 약 1년간의 짧은 기간 뒤 3조 원을 돌파했다.

 

2022년 아임웹의 고객사 거래액 규모는 약 9625억 원으로 1조 원에 육박했다. 이는 2021년 약 6397억 원 규모였던 것에서 1.5배가량 성장한 수치다. 2022년 한 해 고객사의 주문 건수 또한 1000만 건을 넘기며(약 1170만 건) 2021년(약 938만 건) 대비 약 25% 성장했다.  

 

거래액과 주문 건수의 빠른 증가는 신규 고객 유입률과 고객사별 거래액의 폭발적인 성장에 기반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지난해 아임웹을 통해 한 달 평균 1만 1000여 개 신규 사이트가 개설되면서 신규 쇼핑몰 수가 크게 늘었고, 고객사들은 IT 개발이나 디자인에 시간을 투자하는 대신 마케팅에 더욱 집중해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는 것. 

 

아임웹은 100% 노코드 기반의 편리한 웹사이트 구축 및 이커머스 운영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 앤 드롭 만으로도 심미성 높은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여러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패션 플랫폼에 상품 목록 연동 ▲물류 대행 서비스 연동 ▲챗봇 서비스 연동 등 쇼핑몰 운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여러 기능도 제공 중이다. 

 

올 한 해 아임웹은 새롭게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하거나 기존 사업을 확장하려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케팅 도구를 대폭 개선하고 확장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기존 기능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추가 개발 ▲신규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앱(연동) 서비스 확대 등이 포함된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아임웹은 사업자가 사업 아이템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이커머스 환경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판매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 요소들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좋은 사업 아이템만 있다면 아임웹이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도구들을 활용해 기업 규모를 키우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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