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브릭스, “한국 시장에 투자 확대할 것”

국내서 가속화되고 있는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도입 지원
지난해 아태지역 전반에 걸쳐 90%의 비즈니스 성장, 80%의 인력 확대

 

[더테크 뉴스] 데이터브릭스가 29일 국내에서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도입에 점점 증가함에 따라 올해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더욱 확대한다고 밝혔다.  

 

데이터브릭스는 올해 기술 전문가, 영업, 서포트 엔지니어 등의 고객 지원 및 사업 확장을 위한 인력을 확충해 한국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하고 고객의 성공을 견인해 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지난 해 데이터브릭스는 아태지역 전반에 걸쳐 전년 대비 90%의 비즈니스 성장과 80% 인력 확장을 이룬 바 있다.  

 

데이터 레이크하우스는 데이터 레이크의 유연성, 비용 효율성 및 확장성을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데이터 관리 기능과 결합해 모든 데이터에 대한 엔지니어링,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및 AI와 ML(머신러닝)을 모두 지원하는 개방형 통합 데이터 플랫폼이다.

 

데이터브릭스는 배치 또는 스트리밍 형태로 수집되는 대량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기존의 복잡한 아키텍처를 단순화시킨다. 또한 오픈 소스 및 개방형 표준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벤더에 종속되는 위험요소를 피하고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더불어 BI 애널리스트와 AI/ML을 다루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통합된 거버넌스 프레임워크에서 데이터 액세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데이터 엔지니어들이 통합된 환경을 통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도록 돕는다.

 

현재 국내에서는 아모레퍼시픽, 무신사, 데브시스터즈, G마켓, 핀다, 이마트24,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 등이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적용 중이다. 

 

장정욱 데이터브릭스 코리아 대표는 “한국의 비즈니스 리더들이 데이터와 AI가 가진 가치를 인식하고, 이를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 데이터브릭스의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게 되어 영광이다”면서 “올해는 더 많은 조직들이 데이터 사일로와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데이터와 차세대 AI 기술이 지닌 잠재력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는 통합 데이터 플랫폼으로 전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데이터브릭스 코리아는 오는 4월 25일 Data+AI World Tour를 국내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G마켓, 이마트24, 데브시스터즈, 한화, 메조미디어, 잡코리아, 핀다, 위버스 컴퍼니, 무신사 등을 포함한 기업들이 연사로 나서 데이터 혁신의 여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1회 데이터브릭스 코리아 고객 어워즈’도 진행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