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모든 워크플로우에 '생성형 AI' 탑재된다

서비스나우, 나우 어시스트 솔루션 관련 미디어 간담회 개최
직관적이고 통합된 데이터로 사용자 환경 지원

 

[더테크=전수연 기자] 디지털 워크플로우 전문기업 서비스나우가 생성형 AI를 비즈니스 플랫폼에 구축한 버전을 공개하면서 자사 LLM(초거대언어모델) 구축 전략을 공개했다.

 

서비스나우는 나우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밴쿠버 릴리스 출시를 맞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21일 진행했다.

 

(관련기사: 서비스나우, 생성형 AI 신규 기능 발표)

 

미디어 브리핑의 첫 순서는 박혜경 서비스나우 한국 대표의 자사 비전 소개였다. 서비스나우는 현재 시장이 가지고 있는 여러 변화에 대응하면서 기업이 가진 공통의 도전 과제를 극복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비즈니스 가치를 전달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서비스나우는 △사용자에게 간결한 업무 경험 제공 △의도에 맞는 목적성 자동화 △조직 민첩성 확보 등을 주된 과제로 선정했다. 박혜경 대표는 “직관적이고 지능적인 경험과 통합된 데이터로 역량을 지원한다”며 “또 사전 구축된 지능형 워크플로우 솔루션, AI로 효율성을 높이고 로우코드 지능형 플랫폼을 통해 가시성, 속도를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이후 장은혜 서비스나우 운영 부문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업무와 AI의 접목’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장 부사장이 밝힌 생성형 AI가 게임체인저로서 불러올 변화는 △문맥과 의도 이해 △연관된 정보 색출 및 결합 △새로운 콘텐츠 생성의 3단계였다.

 

서비스나우는 생성형 AI가 다룰 수 있는 힘과 자사 워크플로우를 결합해 지능형 플랫폼으로 나아간다는 비전을 전했다. 장 부사장은 “(서비스나우 플랫폼은)생성해낼 수 있는 데이터를 특별하게 커스터마이즈해 활용한다”며 “사람과 프로세스 시스템 데이터를 결합해 모든 데이터를 플랫폼에 녹여냈다”고 말했다.

 

유연한 LLM 지원 옵션을 위해 서비스나우는 새로운 LLM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 장 부사장은 “생성형 AI로 서비스나우의 도메인 등에서 제한된 리소스를 재활용해 혁신을 추진한다”며 “많은 IT 엔지니어들의 생성형 데이터 개발 시간을 신속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비전을 담은 나우 플랫폼 밴쿠버 릴리스는 모든 워크플로우에 생성형 AI를 탑재한 IT 서비스 관리, 고객 서비스 관리, HR 서비스 제공, 크리에이터를 위한 나우 어시스트가 포함된다.

 

아울러 서비스나우의 생성형 AI 할루시네이션 문제에 대한 물음에 정은혜 부사장은 “저희는 기존 LLM 사용이 아닌 자체 개발로 대응하고 있다”며 “사용자 데이터를 외부로 유출시키지 않고 내부에서 처리한다는 게 장점”이라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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