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M, 럭셔리 플래그십 뉴 7시리즈 최초 공개...하반기 출시

 

[더테크 뉴스]  BMW그룹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인 '뉴 7시리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21일 최초로 공개됐다.

 

뉴 7시리즈는 이전 모델에 비해 길이는 130㎜, 너비는 48㎜ 늘어나고 앞뒤 축간거리는 직전 세대 롱 휠베이스 모델보다 5㎜ 긴 3천215㎜에 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차체 앞면의 헤드라이트 유닛은 상하 두 부분으로 분리됐다. 상단 헤드라이트 유닛에는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 기능을 하는 'L'자 모양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조명이 내장(선택 사양)됐다.

 

실내에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 등 새로운 디지털 기능들이 구성됐다. 여기에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에는 사상 최초로 증강현실(AR) 뷰 기능이 적용됐다.

 

뉴 7시리즈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BMW 시어터 스크린'이 처음 적용된다. 천장에서 펼쳐져 내려오는 BMW 시어터 스크린은 32:9 비율의 31.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구성된다. 8K 해상도를 지원하며 사상 최초로 유튜브 온디맨드 영상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헤드레스트 내장 스피커와 등받이 옵션 익사이터 스피커를 포함한 바워스앤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5G 호환 안테나 시스템을 통해 고속 커넥티비티 기능도 지원한다. 

 

7시리즈 가운데 처음으로 순수전기차 모델(i7)도 추가됐다. 내연기관과 플러그인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도 있다. i7은 5세대 e드라이브시스템이 들어간다. 전기모터 2개로 최고출력 544마력이다. 배터리는 101.7㎾h로 최대 625㎞(WLTP 기준)를 간다.

 

7시리즈 전동화방식의 고성능 M모델 2종도 현재 개발중이다. i7 M70 엑스드라이브는 최상위모델로 전기모터 2개로 600마력이 넘는 출력, 100㎏·m가 넘는 토크로 출시 예정이다. 

 

고성능모델 첫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M760e 엑스드라이브는 직렬 6기통 가솔린엔진과 200마력 전기모터를 조합해 571마력, 최대토크 81㎏·m를 발휘한다. PHEV인 750e 엑스드라이브, 가솔린 모델로는 V8 엔진이 들어간 760i 엑스드라이브, 신형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된 BMW 740i, 735i, 디젤모델인 740d xDrive 등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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