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컴투버스에 40억 투자...메타버스 사업 속도 낸다

 

[더테크 뉴스]  SK네트웍스가 메타버스 전문기업 '컴투버스'와 손잡고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한다.

 

SK네트웍스는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사업 협력 및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컴투버스가 개발중인 관련 사업 협력에 4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컴투버스는 올해 4월 컴투스가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등과 손잡고 설립한 메타버스 기업이다. 컴투스는 그동안 블록체인,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신사업 부문에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왔다.

 

특히 메타버스 컨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여러 지식재산권(IP) 및 시각특수효과(VFX) 기술을 가진 업체에 투자를 본격화했다.

 

이를 기반으로 설립된 컴투버스는 ‘현실 세계의 서비스를 가상 공간 속에서 구현한다’는 목표 아래 금융∙문화∙라이프∙의료∙엔터 등 업계 유력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서비스와 콘텐츠를 구축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워커힐, SK렌터카, SK매직 등을 보유한 기업으로, 최근 웹3 중심의 산업 변화에 발맞춰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과의 협업 네트워크를 확장해가고 있다. 컴투버스는 이번 MOU를 통해 SK네트웍스의 다양한 실생활 속 서비스를 메타버스의 가상 세계를 통해 선보이며 함께 미래 패러다임을 이끈다는 전략이다.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는 "라이프스타일 산업을 선도하는 SK네트웍스를 새로운 사업 협력 파트너로 맞이해 기쁘다"며 "양사의 비즈니스 노하우와 경쟁력을 토대로 현실보다 더 즐거운 메타버스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