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모빌리티·전기차

BYD, 전기차 라인업 3종 구축하고 유럽 진출

URL복사

 

[더테크 뉴스]  세계 신에너지차 및 배터리 제조업계를 선도하는 BYD가 유럽 신차 라인업의 예약판매 가격을 공개했다.

BYD는 완전 전기차 3종을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독일에 출시할 예정이다. 프랑스와 영국 고객들도 연내 BYD의 무공해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BYD는 딜러를 확충해 유럽의 모든 주요 시장에 완전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다.

BYD ATTO 3의 예약판매 가격은 3만8000유로, BYD HAN과 BYD TANG은 각각 7만2000유로다. 이는 유럽 시장 참조용으로 독일에 적용된 예약판매 가격이며 국가별로 달라질 수 있다.

 

BYD의 완전 전기차 3종은 유럽 고객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을 만큼 기술적 진보를 이뤘다. BYD는 2022년 10월에 열리는 파리모터쇼에서 BYD HAN, BYD TANG, BYD ATTO 3을 공개할 예정이다.

1995년 BYD를 설립한 왕촨푸(Wang Chuanfu) 회장에게 BYD의 유럽 승용차 시장 진출은 역대 가장 중요한 이정표다. 왕촨푸 회장은 “유럽은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으로 혁신 정신이 강력하다”며 “자동차 전동화를 앞당기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유럽은 신에너지차의 발전을 이끄는 핵심 시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럽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전기차 도입에 힘을 보태 기쁘다”며 “현지 주요 딜러 및 업계 파트너들과 친환경 기술로 무장한 품질이 우수한 자동차를 개발해 소비자들의 경험과 선택지를 넓히고 싶다”고 덧붙였다.

모든 BYD 차량의 기저를 이루는 첨단 기술과 디테일, 문화적 레퍼런스는 BYD가 추구하는 디자인 정신의 핵심이다. 수천 년간 이어진 중국 문화와 현대적 유럽 문화를 결합한 BYD의 디자인은 용의 얼굴을 형상화해 미학적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BYD의 차별화된 디자인 언어는 세련된 기능과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해 현대적 생활 방식이 원하는 바를 충족한다.

BYD는 완전 전기차 3종을 유럽에 가장 먼저 출시할 예정이다. 유럽 고객을 위해 공간을 널찍하게 설계한 BYD ATTO 3는 BYD의 첨단 e-플랫폼 3.0을 탑재한 첫 SUV다. BYD가 블레이드 배터리 등의 안전 기능과 미학, 인텔리전스, 효율성을 결합해 이룬 전기차 혁신이 C-세그먼트 SUV인 BYD ATTO 3에 녹아 있다. 

 

디지털 커넥티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내부를 꾸몄다. BYD의 글로벌 디자이너인 울프강 예거(Wolfgang Egger)가 새로운 감각의 의미 있고 즐거운 디자인을 창조했다. 남다른 실루엣과 합금 휠이 돋보이는 진정한 C-세그먼트 SUV다. BYD ATTO 3은 60.48kWh 배터리를 장착하고, WLTP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는 420km다.

어느 각도에서도 빛나는 외관을 자랑하는 BYD HAN은 매끄럽고 날렵한 세단이다. 안팎을 유행에 맞춰 고급스럽게 마감했으며 즐거운 주행 성능과 최고의 반응성이 일품이다. BYD HAN은 2개 전기 모터를 장착해 진정한 AWD 시스템을 완성한다. 이중 모터 시스템의 총 출력이 380kW(516마력)에 달하며, 시속 100km까지 3.9초 만에 달릴 수 있는 탁월한 성능을 확보했다. BYD HAN은 획기적인 블레이드 배터리 기술 등 전기차 업계에서 가장 진보한 여러 기술을 접목해 최첨단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한다.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하는 또 다른 제품은 7인승 전기차 ‘BYD TANG’이다. 대형 AWD 차량인 BYD TANG은 지난해 시범 시장인 노르웨이를 시작으로 경쟁이 치열한 전기 SUV 시장 부문에 진출한 BYD를 널리 알릴 제품이다.

 

BYD TANG은 뛰어난 성능과 안락함, 공간, 효율성, 안정성을 결합해 다재 다능한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하는 7인승 무공해 전기차다. BYD TANG은 안정성과 최신 기술을 겸비한 블레이드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안정성, 성능, 내구성,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속 100km까지 4.6초 만에 가속할 수 있는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울프강 예거는 “BYD의 디자인은 표현적이고 감정적이며 새롭고 가치가 있다”며 “중국 문화를 상징하는 용의 얼굴과 아름다운 유럽 스포츠카에서 영감을 얻어 BYD HAN과 BYD TANG을 디자인했으며, 명작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전기차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BYD 오토 3는 젊은 층과 가족을 염두해 새롭고 널찍하며 젊은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며 “BYD ATTO 3도 우리가 ‘용의 머리 디자인’ 언어라고 부르는 용의 머리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또 “용의 독특한 콧수염과 피부, 눈을 모두 BYD ATTO 3에 담았으며, 체육관과 음악에서 영감을 얻어 실내를 구성했다”며 “예를 들어 도어 핸들과 팔걸이, 펜더(fender)는 바벨 등의 운동 장비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이어 “기타 소리를 듣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도어 패널을 줄로 제작했다”며 “그런 즐거움 외에 실용적인 저장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leejh@the-tech.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