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AWS용 DB 관리 솔루션 ‘빅애니멀’ 출시

업계 최초 MS 애저 및 AWS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 DB 통합 관리

 

[더테크 뉴스] EDB는 1일 AWS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급 최고의 클라우드 기반 완전 관리형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데이터베이스(DBaaS) 관리 솔루션인 ‘빅애니멀(BigAnimal)’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EDB는 애저(Azure) 또는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빅애니멀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셀프 서비스 무료 평가판(self-service free trial)을 제공한다. 

 

빅애니멀은 이제 기업 고객들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주요 데이터베이스를 AWS, MS 애저를 포함한 주요 클라우드 인프라에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완전 관리형 포스트그레스 DBaaS(Database-as-a-service,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이 됐다. 빅애니멀은 지난해부터 MS 애저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빅애니멀 클러스터를 프로비저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빅애니멀은 고가용성 및 자동 백업 기능을 제공하며, 연중무휴 운영·지원을 통해 기업은 IT 지출을 줄이고 탁월한 성능, 확장성 및 보안을 갖춘 미션 크리티컬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AWS, MS 애저 클라우드 인프라를 하나의 DB 관리 솔루션을 사용하면 다양한 클라우드, 다양한 가격 책정 체계 및 구조를 통합해 관리하고, 다양한 지원 팀에서 충돌하는 여러 버전의 오픈소스 DB인 포스트그레를 최신 버전으로 운영할 수 있다.

 

빅애니멀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하며, 전문 포스트그레 엔지니어가 구축하고 지원하는 완전 관리형 DB 관리 솔루션이다. 또한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보호, SQL 워크로드 튜닝, 백업 및 재해 복구, 읽기 및 쓰기 확장성, 고가용성(HA), 모니터링,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연중무휴(24/7) 운영 및 원격 지원을 비롯해, 전체적인 유지 관리 업무를 최적화 및 자동화해 생산성을 높이고, 중대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해 관리자의 시간과 자원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EDB는 지난해 11월에 발표한 MS 애저용 빅애니멀의 기능도 크게 강화했다고 밝혔다.

 

MS 애저용 빅애니멀은 개인정보보호 국제 기준인 SOC2(System and Organization Control 2) 준수를 위해 보안 기능이 강화됐으며, 지원되는 애저 인스턴스 시리즈를 확장해 컴퓨팅 선택에 대해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고가용성을 우선시하는 기업을 위해 교차 지역(cross-region) 복원을 지원할 뿐 아니라 클러스터의 활동 및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용자 지정 Azure Monitor 워크북 기능을 제공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