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크로니스]](http://www.the-tech.co.kr/data/photos/20221145/art_16681302268144_e28170.jpg)
[더테크 뉴스] 아크로니스는 11일 본사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미국 퐁텐블로 마이애미 비치에서 개최된 연례 보안 행사 ‘사이버핏 써밋(# CyberFit Summit)’에서 EDR(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어드밴스드 시큐리티+EDR(Acronis Advanced Security + EDR)’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아크로니스 어드밴스드 시큐리티+EDR은 기존 EDR 솔루션의 복잡성을 줄여 효과적인 위협 탐지, 억제, 치료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Acronis Cyber Protect Cloud)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어드밴스드 시큐리티+EDR은 업계 주요 표준과 침해 사고 대응 체계 강화를 위해 침해사고 위협모델을 이용한 표준 프레임워크(MITRE ATT&CK)를 기반으로 하며 오늘날의 정교한 위협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복잡한 솔루션을 단순화한다. IT 팀이 지능형 공격을 감지 및 이해한 다음 공격 별 원클릭 롤백과 같은 기능을 사용해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플랫폼 접근 방식을 활용해 이를 수행한다. 기업은 이벤트의 상관 관계를 분석하고 공격 체인을 분석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안 분석가의 업무 과부화를 줄일 수 있다.
아크로니스 어드밴스드 시큐리티+EDR은 사이버 범죄자, 내부 위협 또는 기술 오류 등이 발생하더라도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식별에서 복구에 이르기까지 NIST(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 사이버 보안 프레임워크에 걸쳐 탁월한 범위의 사이버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플랫폼의 일부다.
아크로니스 어드밴스드 시큐리티+EDR은 MITRE ATT&CK에 매핑된 공격 체인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 머신러닝(ML) 기반 이벤트 상관관계를 분석하며, 원클릭으로 공격별 롤백을 포함한 통합 대응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 플랫폼 전반에 걸쳐 더 많은 기능과 통합된 보안 격차를 조사, 수정, 복구 및 해결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단일 아크로니스 콘솔에서 추가적인 더 많은 에이전트를 배포하거나 이기종 타사 제품과 통합하는 과정 없이도, 클릭 한 번으로 고급 보안을 제공하는 통합 에이전트를 통한 신속한 시작을 통해 복잡성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보호 리서치 칸디드 뷔스트 부사장은 “EDR 기술은 모든 사이버 보안에 필수적인 요소다. 예를 들어,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제로데이 익스플로잇이 공격의 80%를 차지하는 상황이다. 신속하고 쉬운 문제 해결이 가장 중요한 시점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