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뿌리기업 명가 총 25개사 선정

 

[더테크 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뿌리기업 명가·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선정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최초로 열린 수여식에서는 뿌리기업 명가 10개사,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15개사가 선정됐다.

 

특히, 작년 뿌리산업법 개정으로 뿌리산업 범위가 기존 6대에서 14대로 확대된 이후 처음으로 사출프레스, 정밀가공, 적층제조 등 차세대 업종에서도 많은 기업이 선정되어 의미를 더했다.

 

한국기능공사는 40년 업력의 기업으로 용접, 열처리, 프레스 등 뿌리공정의 자동화를 위한 많은 설비투자를 발판으로 10년만에 매출액 30% 성장과 시트벨트 주요부품 생산점유율 40%를 달성했다. 

 

신흥정밀은 전자부품 등을 생산하는 사출·프레스 기업으로 초정밀 금형을 활용한 사출·프레스 기술로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에 선정되었으며, `21년 사업재편을 통해 친환경 자동차부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사출·프레스, 발전기 및 터빈용기자재, 환풍기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 뿌리기업 명가와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으로 각각 뽑혔다.

한편 선정된 기업은 정부 지원사업 우대, 현판수여, 우수사례집 제작·홍보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산업통상자원부 이경호 소재부품장비협력관은 “뿌리기업 명가와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이 뿌리산업의 대표적인 모범사례”임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많은 뿌리기업이 전통기술을 계승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뿌리기업 명가와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이 앞장서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