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SK쉴더스, 제품 결합·사업 경쟁력 강화 ‘맞손’

더존 ‘ERP 10’·‘Amaranth 10’에 SK쉴더스 사이버보안 및 물리보안 역량 결합
기술력 연동 통해 기업용 솔루션 요구 수준 충족하는 보안 성능 고도화

 

[더테크 뉴스] 더존비즈온은 ERP 10, Amaranth 10 등 회사 솔루션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더욱 안전하고 고도화된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라이프케어 플랫폼 SK쉴더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24일 서울시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은 더존비즈온 이강수 ERP사업부문 대표, 지용구 솔루션사업부문 대표, SK쉴더스 박진효 대표이사,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 등 양 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사는 기업용 솔루션 분야 선도 기업으로 쌓아온 더존비즈온의 ICT 기술력과 SK쉴더스의 사이버보안 및 물리보안 역량을 결합하고, 고객 기업을 위해 한층 강력한 보안 성능이 확보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더존비즈온의 차세대 ERP인 ‘ERP 10’,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Amaranth 10’과 SK쉴더스의 랜섬웨어 대응 서비스 등 사이버보안, 출입통제관리시스템, 모바일 출입 근태와 같은 물리보안 시스템을 연동해 훨씬 강력하고, 사용자에 편리한 보안 경쟁력을 갖춰 나간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기업용 솔루션이 요구하는 높은 보안 수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출입 단말기, 스피드게이트 등 출입·근태 시스템 ▲신분 인증(DID) 기반 모바일 카드 ▲방문객(사전 등록, 권한 부여, PASS 인증) 관리 ▲모바일 단말 관리 기능 등을 ERP와 연동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고객사의 보안 정책에 적합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AI 기술이 적용된 영상 보안 시스템을 ERP와 연동하는 등 보다 고도화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SK쉴더스 박진효 대표는 “더존비즈온과의 사업 협력을 통해 기업과 고객 모두 업무 효율은 높이면서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에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SK쉴더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사업 기회를 지속해서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존비즈온 ERP사업부문 대표 이강수 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핵심 비즈니스 솔루션의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은 물론 보안 성능을 강화해 기업 비즈니스의 장기적인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도록 하겠다”며 “양 사가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기업의 디지털 전환(DX)에 필요한 다양한 고객 경험을 폭넓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