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코툴스, 비용 효율성 높인 유압척 공급

360° 공구 생크 체결력 및 정밀한 센터링 갖춰

 

[더테크 뉴스] 세코툴스(이하 세코)는 다양한 공구 직경의 생크 체결로 공구 재고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유압척과 함께 3가지 버전의 리덕션 슬리브(축소 어댑터)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360° 공구 생크 체결력 및 정밀한 센터링을 갖춰 뛰어난 가공성능과 최장의 공구 수명뿐 아니라 신뢰성을 보장한다.  
 
간단하고 사용하기 편한 다양한 공구 고정 능력을 위해 유압척은 HC(기본형), HCR(강화형) 및 HCS(슬림형)의 3가지 버전이 공급된다. HC 버전은 드릴, 리머 및 가벼운 밀링을 위한 정밀 파지 기능을 제공하고, 범용 제품인 HCR은 HSM(고속 가공) 에서 HPM(깊은 절삭 깊이 가공)에 이르는 모든 작업과 원통형, 웰던 및 휘슬 노치와 같은 모든 유형의 공구 생크를 효과적으로 파지한다. HCS 버전은 5축 가공을 고속으로 수행하는 동안 깊고 좁은 부품 캐비티에 진입하는 데 이상적이다.  

 

세코 제품 매니저 이브 헤이츠는 “복잡한 툴 홀더 시스템은 작업자의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특별한 주의와 교육이 필요할 뿐 아니라 시간과 비용이 추가로 든다”라며 “세코 유압척과 리덕션 슬리브를 사용하면 위험성이 해소되며 아니라 추가적인 유지보수 작업이 불필요해지므로 필요한 공구의 수는 줄이면서도, 툴 홀더의 다목적성은 유지하면서 절삭 속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세코의 유압척에 유연성을 부여하는 부품인 05FHC 슬롯형 리덕션 슬리브는 하나의 홀더에 다양한 직경의 생크를 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절삭유 관통 분사 또는 측면 분사 기능을 제공하며, 미터법 또는 인치 크기의 생크에 사용할 수 있다. 

 

헤이츠 매니저에 따르면, 특히 주축의 RPM이 높을 때 툴 홀더의 런아웃을 반드시 제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최대 2만 5000rpm의 속도로 가공할 때 세코의 유압척 및 리덕션 슬리브는 런아웃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진동을 최소화한다. 사용자는 스페셜 홀더에 추가 비용을 들일 필요 없이 표준품으로 안심하고 공구를 고정할 수 있다.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 유압척은 내부의 오일이 강력한 360° 공구 체결력을 생성하고, 육각 무두 볼트의 간단한 회전과 맞물리는 자연 진동 감쇠(댐핑) 시스템 역할을 하는 내부 저장소가 있습니다. 또한 리덕션 슬리브는 공구 생크 주변에 균일하고 완전하게 압력을 가해 정밀한 센터링 및 체결력을 제공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