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링크 ‘페이스미’, FIDO 인증 획득

금융업계, 사용자 위한 더 안전하고 원활한 인증 메커니즘 제공

 

[더테크 뉴스] 사이버링크(CyberLink)는 자사의 FaceMe(이하 페이스미) 안면 인식 엔진이 FIDO Alliance의 UAF 레벨 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엔진은 전통적인 암호 방식의 로그인보다 복잡한 메커니즘을 갖춰 은행, 증권, 보험, 전자 결제 및 기타 금융 분야의 인증·거래 보안에 활용되고 있는 기술이다.

 

FIDO Alliance는 비밀번호에 의존한 본인 인증을 줄이기 위해 인증 표준을 제정했다. FIDO 표준은 서버 측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본인 인증을 디바이스 측으로 변경하는 것, 보안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본인 인증에 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하는 것 등이 포함되며 주요 네트워크 기술 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도 사용하고 있다. 

 

FIDO 인증 외에도 사이버링크 페이스미는 주요 서드파티 기관이 시행한 테스트에서 업계 최고의 안면 인식 기술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은 바 있다.

 

페이스미는 최근 iBeta ISO PAD 레벨 2 생체 인식 테스트를 높은 점수로 통과했으며,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의 NIST FRVT 테스트에서 99.81%의 높은 인식률을 달성했다. 오인식률은 100만분의 1에 불과해 뛰어난 정확성과 위조 방지 능력으로 신분 위조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페이스미 안면 인식 기술은 기존 암호 로그인보다 훨씬 편리할 뿐만 아니라 암호의 보안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덕분에 은행, 증권, 보험, 전자 결제 및 기타 금융 분야에서 사용자 신원 확인과 거래 보안 목적으로 활발히 도입되고 있다. 

 

사이버링크는 페이스미 핀테크 금융 eKYC 솔루션의 기능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으며, FIDO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디지털 금융 부문의 비즈니스 기회를 넓히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