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UAE 방문...이재용·정의선·최태원 등 경제사절단 100여명 동행

14일~21일 UAE 방문, 스위스 다보스포럼 참석

 

[더테크 뉴스]  한국무역협회는 10일 윤석열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연합국(UAE) 방문에 동행할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100개사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사절단은 한국무역협회의 경제사절단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됐다. 주요 경제 단체 및 기관 대표, 지역 전문가 등 10명의 선정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2차례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

 

선정위원회는 신청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 관련성 ▲사업 유망성 ▲수주 및 계약 가능성 등 기대성과를 종합 고려하여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제사절단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최초 파견되는 경제사절단으로 대기업 24개, 중소·중견기업 69개, 경제단체·협회조합 7개 등 총 100개사로 구성됐다.

 

업종별로는 에너지·인프라 건설, 방위산업, ICT, 게임콘텐츠, 스마트팜, 관광·서비스, 소비재 등 양국 간 산업협력이 활발한 분야와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큰 고부가가치·첨단기술 분야 관련 기업이 포함됐다.

 

참석 주요 인사들로는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을 비롯하여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박지원 두산에너빌리티 회장, 정기선 HD현대 사장, 허용수 GS에너지 사장,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최진식 중견기업연합회 회장 등이 참가한다. 

 

한편, 참여 기업들에 대한 비용 지원은 없으며 항공임 숙소 등은 전적으로 참여 업체가 부담한다. 

 

무역협회는 "이번 경제사절단은 우리 기업의 아랍에미리트연합국(UAE) 및 중동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양국의 민간 경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됐다"며 "현지에서 한-UAE 비즈니스 포럼 및 경제협력 MOU 체결 맟 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UAE 경제인들과의 구체적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기업인 간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