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서빙로봇 누적 판매 3000대 달성

2022년 매출 250억 원 달성, 연평균 192% 성장률

 

[더테크 뉴스] 2019년 국내 시장에 서빙로봇을 처음 도입한 브이디컴퍼니가 설립 4년 만에 국내 누적 판매 3000대를 달성했다.
 
브이디컴퍼니는 2022년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250억 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2019년 이후 2022년까지 연평균 매출성장률(CAGR)은 192%에 달한다. 2022년 전체 매출 중 서빙로봇 판매 대수는 총 1400대로, 전국 2000개 매장에 3000대 서빙로봇을 누적 판매한 실적이다. 서빙로봇이 가장 많이 판매된 업종별로는 고깃집이 26%로 가장 많았고, ▲탕 및 전골류(18%) ▲해산물 및 생선요리(12%) ▲한식(10%), ▲뷔페(6%) 등의 순이었다.

 

지난해 브이디컴퍼니는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2019년 창업 이래 1449억 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며 지난 11월 하나벤처스로부터 99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서빙로봇과 각종 디바이스를 결합시킨 AI 레스토랑 솔루션 ‘서빙로봇 2.0’을 선보이며, 외식업 운영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를 기반으로 애슐리퀸즈, 빕스 등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서빙로봇을 공급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지난 11월에는 외식업 통합 관리 솔루션 ‘브이디메뉴’를 새롭게 선보이며 사업 보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골프장 및 스크린골프장 매출이 2021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외식업 외 업종으로의 확산도 두드러졌다.

 

브이디컴퍼니는 지난해 서빙로봇 역대 판매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올해 사업도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이사는 “고물가에 최저임금 인상, 인력난까지 겹치며 많은 자영업자들의 인력 구하기가 더욱 어려워지는 가운데 매장 자동화가 해결책이 될 것이다”며 “브이디컴퍼니의 솔루션들이 매장 운영 효율을 극대화해 직원들의 업무 강도를 낮추고 대면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브이디컴퍼니는 올해 상반기 중 안정성 및 주행성이 향상된 신규 서빙로봇을 출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한편, 외식 매장을 오픈해 브이디컴퍼니의 모든 솔루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테스트베드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