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와이파이 6E 기술‧블루투스 LE 오디오 기능 결합한 차량용 모듈 제품 선보여

다양한 와이파이 6E 및 블루투스 LE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

 

[더테크 뉴스] 유블럭스(u-blox)는 와이파이 6E 기술과 블루투스 LE 오디오 기능을 결합한 차량용 모듈 제품인 ‘u-blox JODY-W4’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JODY-W4는 현재의 와이파이 혼잡 문제를 해결하고, 첨단 인포테인먼트 오디오 시스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고온에서도 잘 작동한다. 이 제품은 3개의 안테나 포트, 작은 크기(13.8㎜×19.8㎜×2.5mm), 인피니언 칩셋(89570/89570B), 유블럭스 다른 JODY 제품군과 핀 호환성을 특징으로 하며 다중 인터페이스, 비용 및 복잡한 설계 등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바로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JODY-W4는 2.4GHz와 5GHz뿐만 아니라 6GHz 주파수까지 지원하는 선구적인 모듈 제품이다. 6GHz 대역으로까지 주파수 스펙트럼이 확대됐기 때문에 추가적인 고대역폭 채널 사용이 가능해 현재뿐만 아니라 앞으로 커넥티비티 요구사항을 충족해준다.

 

이 제품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블루투스 LE 오디오 기능을 지원한다. 최신 블루투스 저에너지 5.3 버전을 지원하므로, 향상된 오디오 성능과 원거리 지원이 가능하며 최신 액세서리들과도 호환된다. 제로 웨이트 기능으로 와이파이 DFS 마스터로도 동작할 수 있어 공항과 같이 특정 채널을 제한하는 장소에서 유용하다.

 

85℃ 이상의 작동 온도를 요구하는 시장 요구에 맞춰 최대 105℃까지도 작동하도록 설계돼 차량 내 어느 위치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유블럭스의 커넥티비티 비전이 반영된 이 제품은 차량 텔레매틱스와 인포테인먼트를 위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제어 장치(TCU) ▲엔진 제어 장치(ECU)의 FOTA(펌웨어 OTA)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작동하는 이그니션 오프(ignition-off) 모드 ▲차내 인포테인먼트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뿐만 아니라 자동차 생산 공정에서 통신을 쉽게 함으로써 공장 자동화 프로세스에도 적용할 수 있다.

 

유블럭스 근거리 무선 제품 전략 책임자 세바스티안 슈라이버는 “JODY-W4는 이전에 사용할 수 없던 새로운 주파수 대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블루투스 LE를 통해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며 “유블럭스의 혁신 지향적 사고를 충실하게 담고 있는 진보된 모듈 제품으로서 차량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