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인터배터리 참가...EV배터리 생산 솔루션 공개

EV 배터리 제조 공정 지원하는 엔드투엔드 제조 포트폴리오 전시
이차전지 산업 경쟁력 제고 및 제조사 과제 해소 지원할 것

 

[더테크 뉴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15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이차전지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3’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전기차와 배터리 제조 관련 기술과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 제조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배터리 2023은 급성장한 Mobile 소형시장에서부터 에너지, 자동차산업 및 ESS와 EV 중대형시장까지 배터리 관련 다양한 신제품 및 기술들을 선보이는 전시로 운영될 예정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으로서 EV 배터리의 전극 제조, 셀 조립, 셀 활성화 등 전체 공정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번 전시에서 배터리 제조업체 및 관련 기계 제조업체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배터리 제조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솔루션은 EV 배터리 제조 공정 전체를 지원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자동화&제어, 스마트 제조 운영 솔루션, 리스크 매니지먼트 시스템이다.

 

스마트 디바이스 파트에서는 배터리 제조 공정에 최적화된 선형 동기 모터 기반의 독립형 카트 기술 포트폴리오와 데모를 선보인다. 독립형 카트 기술은 전통 컨베이어 방식 대비 기계 부품을 단순화하면서도 효과적인 소프트웨어 프로필로 대체해 자동화 속도와 유연성을 제고하는 솔루션이다.

 

이와 함께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한 유연한 고성능 모터 제어를 제공하는 PowerFlex® 755T와 분산형 모션 제어 솔루션인 ArmorKinetix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EV 및 반도체 분야 솔루션 부문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특약 대리점인 케이씨인더스트리얼과 함께 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이다.

 

리스크 매니지먼트 시스템 파트에서는 안전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통합 안전 솔루션과 네트워크 및 사이버보안 서비스를 소개한다. 고객 맞춤형 스마트 팩토리 인프라를 진단, 구축 및 관리하는 사이버 보안 및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OT 사이버 보안 구축 및 관제 서비스, 다이나믹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용하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는 “배터리 제조사가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생산효율과 품질을 높이면서도 안전한 제조 공정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첨단의 그리고 경쟁력 있는 배터리 제조 포트폴리오를 통해 국내 자동차 배터리 산업 경쟁력 제고하고, 제조사들이 가진 생산 공정 과제를 해소할 수 있게끔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