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로봇산업 육성 지원...과제당 '최대 1억원 지급'

 

 

[더테크 뉴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28일까지 ‘2023년 로봇 실증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로봇 실증 지원 사업은 경기도 로봇산업 육성지원 사업의 하나로 로봇 관련 기술개발 완료 후 실증화 단계에 있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실증 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컨퍼런스 개최, 전시회 참가 지원 등 로봇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 내 로봇 활용과 상용화 및 사업화를 위해 세부 시험·실증 아이템을 각 특성에 맞게 제안하고 실증을 추진할 수 있는 이번 사업은 총 4개 과제의 수행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방식은 단독이나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실증 자금을 위한 과제별 사업비는 최대 1억 원으로 지원금 이외에 총사업비의 25% 이상을 민간부담금으로 매칭해야 한다.

 

신청 희망 기업은 오는 28일까지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이지비즈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기업은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거쳐 5월 중 최종 선정된다.

 

최혜민 경기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며 로봇산업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라면서 “로봇산업 육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