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헝가리에 '스마트공장' 신설... '100% 주문 제작'

유럽 지역 에너지전환 가속화
에코스트럭처 통해 넷제로 달성

 

[더테크 뉴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4000만유로(약 578억원)를 투자해 헝가리 두나베체에 주문 제작으로 이뤄지는 스마트 공장을 착공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25일 새로운 스마트 공장은 유럽에 준공된 36번째 스마트 공장으로, 2만5000㎡의 규모에 직원 수 500여 명으로 조성된다고 밝혔다. 

 

생산 제품은 1차 및 2차 배전반, 저전압 캐비닛 및 부품, SF6 Free AirSeT 중전압 배전반 제품이며 모두 주문 제작으로 이뤄진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전력 사업부 및 서비스 사업부 부사장 프레드릭 고드멜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유럽은 중요한 지역 가운데 하나”라며 “유럽은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고, 에너지 자립을 강화하고 있다. 새로운 스마트 공장은 유럽에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비즈니스 사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2024년 완공을 앞둔 이 공장은 지열 에너지와 태양열을 통해 현장에 전력을 공급하고,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너지 관리 솔루션 ‘에코스트럭처’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해 공장에서 넷제로를 달성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새로운 스마트 공장은 30대의 전기 자동차 및 25대의 전기 자전거를 충전할 수 있는 전기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빗물 저장 시스템을 설치한다. 사무실 센서를 설치해 조명 및 에어컨을 제어해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트럭 승하차 정거장과 출입구의 열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공기 잠금장치를 설치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글로벌 ETO사업부 수석 부사장 얀 레이노드(Yann Reynaud)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새로운 두나베스 스마트 공장은 중전압 기술을 위한 유럽의 대표 공장이 될 것”이라며 “고객을 위해 더 많은 역량을 구축해 더 많은 혁신, 지속 가능성 및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배너